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쌤 인사드립니다. 이맘때쯤되면, 고등학교 순위궁금하신 학부모님과 학생들 많으실겁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것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는점,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셔야 됩니다.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는 

서울대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학교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닏.  요즘은 신도시개발이 많이 이루어져서, 좋은학교들이나 학군이 서울 중심에서 수도권지역으로 이동되고 있는거 아실겁니다. 

이젠. 모든것이 서울중심에 있다는것은 생각을 바꾸셔야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내용은 그동안 서울대합격자도 포함 되었지만, 지금까지 나온 자료중에, 분석한 결과입니다.


지금, 졸업시즌인데요, 앞으로 입학시즌이 다가옵니다. 정말, 관심있게 봐야될 부분같네요.



고등학교의 지역순위를 보면,, 대학진학률이나, 전문대진학률, 취업률등,, 을 참고 해 보았습니다. 대학교 나 전문대 진학률을 보면 안성시가 가장 높았습니다. 83.2%.  


안성57, 과천55, 안양시나, 화성의 경우는 51.7%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문대의 경우는 화성이 30%,네요. 거의 보면 수도권 신도시에 진학률이 높은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를 보았는데요. 대학 진학률을 보니, 경기북과학고 공립이 100% 대학교 에 진학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한 지역만 모였던것과는 다죠. 정말 대학률 진학이 높은곳을 확인할 수 있네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인지도가 있는학교나 유명한곳의 고등학교순위는 좀 다른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1위가 안양외고, 2위가 진성고, 3위가 경기북과학고, 20위가 청심국제고등을 보이고 있네요.. 



수학성취도로 보았더니. 역시 경기북과학고가 가장높았습니다. 경기북과학고 이번에 2018년도에서 상위권에 자리잡은 것이 많은거 같습니다. 

좋은 학교, 유명한곳에는 많은 학생들이 선택을 할텐데요. 본인이 꼭 가고싶은곳이나, 자신에게 맞는 학교가 또 있을겁니다. 

오늘 보여준 2018년 경기도 고등학교 순위가 모든 정답은 아닙니다. 삶의질을 높여주는것이 좋은학교 다닌는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학생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