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사회생활하면서, 가끔 집에서 집중이 않될때가 많습니다. 너무 조용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지곤 하는데요. 아무리 자리이동을 해도, 큰 도움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집중력 높이는 음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수험생 집중력높이는 음식은 


겨울방학동안에 수험생들 예비고1, 모두 공부하냐고 고생많으십니다. 아이들이나 학부모님들이 꼭 챙겨야되는것이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공부를 해도 체력관리도 굉장히 중요한거 아시죠. 


1. 블루베리

항상화제가 풍부한 블루베리는 눈의 피로나 시력저하 되는것을 예방을 해줍니다. 장시간 책을 들여다보면, 산만해지고, 집중력이떨어질때 좋습니다.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먹기보단, 20알 ~30알 정도가 적정량이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안구건조증이나, 예민해질때 좋습니다. 뇌기능 활성화에 도움도 된다고 하니, 수험생들은 챙겨주는것이 좋습니다.




2.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3성분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성분은 두뇌 영양공급을 원활히 해주고, 집중력 향상에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수험생들에겐 집중력에 좋다고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3. 초코렛

피로가 몰려올때. 당분이 떨어졌다고 생각할때 생각나는것이 바로 초코렛인데요. 엔돌핀 분비를 자극해서, 행복한 상태에서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지만, 잠을 깰때도 한두개씩 먹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집중력높이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다량 섭취를 하게 되면 비만의우려가 될수 있으니,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4. 달걀

달걀에는 DHA함유가 되어있는데요. 달걀에 함유된 콜린이란 성분이 뇌세포막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라고 해서, 집중력높혀주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기억력이나 기분전환에도 좋습니다. 





5.견과류 

견과류, 호두나, 잣, 아몬드, 땅콩등에는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특히 비타민E가 떨어지게 되면 인지능력이 떨어지는데 , 견과류 섭취를 하게 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견과류를 먹으면서, 뇌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치매예방에도 좋고, 뇌에 영양 공급이 되어서, 

피로할때, 집중이 안될때 먹으면 좋습니다. 




6. 녹차 

녹차는 테아닌이 함유 되어있는데, 이것이 카페인이나, 아미노산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각성효과나,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수험생에게 집중력높이는음식을 정리해 봤는데요. 수험생뿐만아니라, 누구나 마찬가지고, 집중력이 필요할때. 뇌의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