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아이들을 키우면서, 어느새 학부모가 되시면 기분이 묘하실겁니다. 

여러가지 설레이기도 하고,긴장도 될텐데요.


학부모가 되면,해야될것, 챙겨야될것이 정말 많죠.이젠. 부모의 역할이 아이들 공부하는것만큼 굉장히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의 공부, 우리가 자랄때와 워낙 달라서,부모님들도 함께 공부해야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기본적으로 알아야되는것,교육정보공시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들 주변의학교, 역사와 전통, 학교내 환경, 교원들, 학생수등 궁금한것이 정말 많은겁니다. 그때 미리 알아보는것도 중요하죠. 요즘은 인터넷 검색이 자유롭기 때문에. 이렇게 이용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학교알리미서비스 방법

아이들이 다녀야 되는 학교, 소문만으로 좋다,안좋다 평가를 하시나요?

요즘은 교원내의 학교폭력이나, 교원들의 채벌, 학습분위기등 정말 중요합니다. 고등학교를 미리 중1/때부터 아이들과 생각하고 준비하는것도 학부모님들의 역할인데요.. 자사고, 사림고,일반고, 특성화고등을 미리 서치해볼수 있는 방법이있습니다. "바로 학교알리미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 알려드릴게요.





학교알리미서비스 http://www.schoolinfo.go.kr/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래의 창이 보일겁니다.




학생현황, 교육현황, 교육활동, 교육여건, 등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사를 많이 가게되는 경우에는 더욱더  원하는 고등학교에 대한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미리 대비 해주셔야 됩니다.

학교 알리미 서비스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뿐만아니라,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전국의 초등,중,고등학교까지 전부 볼수 잇습니다. 학교시설, 급식, 도서관, 학교평가, 자율공시등 알수 있습니다. 





학교이름 검색> 서울 초등학교이름입력후 클릭>원하는 세부사항 검색하면 됩니다.



학교검색을 해보면, 학생수,교원수, 주소, 설립유형,등 알수있습니다.



원하는 항목별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졸업자, 학급수,학생수, 취업자수등도 알수있습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는 좀 차이가 나지만, 학교알리미서비스 통해서, 이런 

교내활동들에 대해서도 미리 알수있기 때문에.. 학부모로써 준비해야될것이 무엇인지도 알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가 편하게, 학교생활을 보낼수 있고, 원하는 대학교진학, 수능준비에 부담이 없도록 하는것이 아이들에겐, 학업성취도가 높아질것입니다.



오늘은 학교알리미서비스 관련해서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뭐든지 미리 차근차근 준비하신다면, 준비된 생활, 학습을 할수 있을겁니다.  공부하는데, 아이들이 과외가 필요할때도 필요한 정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