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요즘, 가상화폐논란으로 나라가 시끄럽죠. 

가상화폐관련 기사가 끊이지 않고 있고, 계속해서 폭락이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투자의 귀재로 불리우는 '워런버핏'도 미리 가상화폐에 대한 예언을 했다고합니다. 처음엔 가상화폐에 예언에 대한 글을 읽었을때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나고, 그리 멀지 않은시점에 우리나라에서 문제점이 보이기 시작하는것 같아서,  좀 긴장이 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상화폐투자는 안하고 있고,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워런버핏은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 다른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열풍은 잘 끝나지 않을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가상화폐와 관련 나쁜 결말에 도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가상화폐 폭락이 되면서, 어떤 결말이 될지.. 왠지 걱정이 되곤합니다.






워런버핏은 가상화폐 투자여부와 관련해서 "우리는 전혀 갖고 있지 않고, 우리는 하락에 베팅하지도 않을것이고, 우리는 결코 가상화폐에 대해 어떤 포시션도 갖지 않을것이라고 "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가 버블현상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즉 버블현상이란, 내재가치에 비해 시장가치가 현저하게 높아 과열되어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진짜로 버블현상인경우에는 마지막엔 어떤 폭탄이 될지는 .. 생각을 해야될것같습니다.


이미,, 폭력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글이나, 기사를 보면서, 어떻게 바뀔지, 조심스럽게 걱정이 되곤합니다.




가상화페 지금 투기하는 사람중에 90%이상은 정확히 무엇인지 개념파악도 안하고 있고 투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도박을 하고 있다는 것도 모르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진짜로 관심있다면, 조금만이라도 개념파악이라도 하길 바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