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우리나라에서 최저임금인상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되었는데, 2017년에 한번 인상을 하겠다고 발표하고, 현재. 2018년 7,530원(16.4%) 인상이 되었습니다. 

인상이 된 이후에. 오히려 문제점이 발생되고, 일자리를 잃고 있는 근로자들이 많아지고 있고, 영세업자들은 문을 닫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봐도, 어떤것 하나 쉽게 할수 없는 우리나라 현실이 답답하기만 하네요.



 최저임금을 받는 근로자들의 경우는 어떤가요? 

현재. 임금인상이 되면서, 일자리를 잃고 있는 근로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해보면, 최저임금은 정말 많이 부족한데. 2020년까지 1만원 인상할 계획이라고 발표까지 했죠. 

문재인 정부는 최저임금 인상해야 되는 여러가지 이유, 필요성을 강조했다지만, 부작용의 극단적인것만 보도 하는  보수세력도 있는 상황입니다. 


영세업자들은 아르바이트생을 줄이기 시작하고, 물가상승, 최저임금으로 겨우 버티던 학생들이나, 알바생들,, 사회적으로 약자들만 피해를 보고 있는 꼴이 되었습니다. 


어떤것 하나를 도입을 하고 변화를 하면, 왜,,이런 현상들이 계속해서 반복이 되는것일까요? 도대체 정답도 없고 대책도 없고,, 답답하기만 합니다.



만약, 우리나라의 최저임금 1만원 인상이 되면, 붕괴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데..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1만원도 아니고, 16,4%의 임금 인상으로 인해서, 영세업자들 문을 닫고, 근로자들도 일자리가 없어지고 있다는데, 답답하기만 합니다.



최저임금올리게 되면,영세업자들은  인건비조차 주기 어렵다는것쯤 알았겠죠.. 점점 일자리는 사라지고 있는데, 유지하기도 힘든 시점에. 임금인상까지. 당연히 힘들수 밖에 없을겁니다. 없는사람들만 더욱 힘들어지고 있는것같습니다.

앞으로, 근로자와 자영업자들 모두 함께 살아가는 법에 대해서도 좀더 생각하고 변화가 오길 바랄뿐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좀 답답한 마음 정리한다고 했는데. 답은 안나오네요.. 뭐든지, 잘 해결되면 좋은데. 갈길이 멀게만 느껴지네요.. 잘 쓰지도 못하는글이지만,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