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 드려요. 오늘 하루 너무 추워서 커피를 많이 마신거 같습니다. 회사에서 자주 먹게 되는것이 믹스커피 ,즉 다방커피인데. 이것이 몸에 안좋다고 하네요. 몸에 안 좋은이유 정리해보겠습니다.




믹스커피 안좋은이유 



커피를 좋아하시는분, 모닝커피부터, 식사후 한잔의 커피, 잠이 올때, 보통, 하루 2,3잔씩 마실겁니다. 평상시에 별 생각없이 마시는 믹스커피가 몸에 안좋은이유가 있다는데요. 


1. 설탕과 프림으로 반이상

알고 먹으면 아마 못 마실겁니다.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이라면 바로 믹스커피는 중단하셔야 될겁니다. 믹스에 들어있는 설탕이 미네랄과 비타민이 제거된 고순도의 정제당이라고 하는데요. 

정제당이란, 열량이 높고, 비만의 원인이 되면서, 인슐린 분비교란을 일으키기 때문에, 당뇨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프림함유 

프림이란 포화산지방이라고 하는데. 심장병이나, 뇌졸중, 암같은 성인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3. 이뇨작용

피부건조, 안구건조, 체내 미네랄배출로 인해서, 철분흡수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빈혈유발하기때문에 

철분부족하신분, 철분이나, 영양제 드시는 분들은 비싼돈주고 배출만 하게 되는거죠.  

성장기, 소아청소년에게는 더욱 좋지 않습니다. 


4. 카페인 다량 함유

믹스커피가 안좋은이유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심장박동수를 증가시키게 됩니다. 졸음을 일으키게 되는 아데노신 수용체의 작용을 방해하게 되는데,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게 해서,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커피는 먹고 싶다면, 믹스커피는 피하고, 원두커피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햄버거와 믹스커피를 함께 드신다면, 최악의 궁합이란것도 아셔야 됩니다. 

햄버거를 먹을땐, 절대, 건강을 생각한다면, 햄버거는 멀리하는것이 좋을겁니다. 




원두커피 속에는 적당량의 카페인이 함유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에게 추천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적당히 드신다면, 잠이나 피곤함을 이길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믹스커피 몸에 안좋은이유를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