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에서 진로, 진학 정보를  알수 있는데요.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 합격생 성적이나 자신의 성적을 비교해볼수도 있는 대교협 (어디가)를 통해서, 부담없이 최종적으로 입학처에 대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사이트를 아시게 되면, 좀더 유용하게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포탈검색창에서 어디가 (adiga)클릭합니다. 

www. adiga.kr

대입정보포털어디가" adiga 라고 보일겁니다.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1. 학습진단 클릭

학습진단을 클릭합니다. 



2. 성적관리를 클릭합니다. 

1학년,, 성적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학생부, 수능 성정을 입력을 해봅니다.  수능/모의고사 성적관리를 누르면, 됩니다.



3.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선택합니다.



4. 정시대학별점수산출

성적을 입력을 해보면, 전년도 대학별 합격생 성적도 비교가능합니다. 



5. 대학선택후 성적분석

학교마다 성적분석을 할수 있어서, 대교협 아고다가 좋은이유입니다.  

학교 연대, 고대, 등.. 지역별로 학교 선택하고, 대학, 모집시기, 전형유형이나, 모집단위들 정확히 확인할수 있습니다. 




6. 국어국문학과 를 선택.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성적분석,  정시대학별점수산출도 해주고, 모집시기, 모집단위까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정시대학별 점수 산출을 한후에 진단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교협 대입정보포털어디가에서는 전년도 입시결과 대학에서 제공한 자료라는것 참고 하심됩니다. 




대학교진학하고 싶은데. 궁금한것이 정말 많을겁니다.

이때 이용하는것이 대교협 아고다인데요, 대학생 평균 %컷인지, 최종합격생 은 어느정도인지 도움이 되실겁니다. 

내가 지원하는 학교, 환산점수나 백분위가 대학에서 전년도 합격생 점수보다 높게 나오거나, 배치표에서는 안정이라는 것이보이게 된다면, 지원해도 될듯한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