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겨울한파 매년 겪었지만, 하루이틀정도에 끝나곤 했는데, 요즘은 이야기가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한파경보에 밀양의 화재로 슬픈소식만 전해지고, 가슴이 많이 아픕니다. 

한파가 계속이어질때는 화재위험에 많이 노출되는데. 불조심은 항상 조심하셔야 됩니다.



겨울한파 이기는법 



1. 외출할때 보일러실내온도를 낮춘다.

지금은 아니지만, 전에는 외출할때 보일러를 외출기능으로 바꿨는데, 이것이 실내를 더욱 춥게 하는것입니다. 실내온도를 낮춰서, 훈훈하게 하는것이 실내를 더욱 따뜻하게 하는것이고, 난방비 아끼는방법입니다. 보일러 끄기보다는 온도낮추기기 겨울한파 이기는법입니다.



2.신체의 끝과 머리와귀를 보호하기

가끔 한파때에 옷차림을 보면, 위에는 정말 따뜻한데. 아래는 얼어죽을듯한 옷차림. 비싼옷을 아무리 입어도, 양말이나, 내의를 안입으면, 무용지물이죠. 

양말과 장갑, 목도리만 해도 추위를 이길수 있는데. 그렇지 않는분들이있습니다. 요즘같은 한파특보에는 양말 필수입니다.





3.핫팩이용하기

진짜 추위를 이겨야되는 때는 붙이는 핫팩이나, 주머니에 핫팩, 장갑속에 넣는 핫팩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엉덩이, 발까지 따뜻해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4.틈틈히 운동하기 

운동은 실내에서도 충분히 할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면 몸이 열이 발생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킬수 있기때문에, 하루 20분~30분 이상하는것만으로도 한파이기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한파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18년만에 처음이라고 하는데.  처음 겪는 추위인듯 합니다. 추운날씨 핸드폰사용은 자제하고, 길이 미끄러우니 조심히 다니셔야 합니다. 잘 챙겨드시고, 감기도 조심하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