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술자리를 좋아하는사람도 많고, 어쩔수 없이 술자리를 갖는 분들도 많을겁니다. 어떤 이유로 술한잔마신후 그냥 지나칠수 있는 습관들 이젠, 바꿔야합니다. 

음주후에 절대하면 안되는 행동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음주후에 절대 하면 안되는 행동


1. 샤워,사우나 하지 않기 

샤워나 사우나를 꼭 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위험합니다. 술이 취한상태에서 샤워하다가 미끄러지는경우가 많고, 사고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욕실에서 음주후에 샤워하다 사고가 많습니다.

사우나를 하는행동은 몸안에 열기가 외부발산시키는것을 방해하게 됩니다. 심한 구토증상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사우나는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2.술깨는 약먹기

가끔 술만먹으면 술깨는 약을 먹는분들이 계시던데. 참 위험한 행동입니다. 술이 깨는것은 잠시,일시적인 효과만 있을뿐, 술 취한 상태를 연장시킬뿐입니다. 오히려, 물을 많이 마시는것이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운동음료, 이온음료를 마셔주는것이 전해질을 보충해주고 산도가 낮은 오렌지 주스를 마시게되면, 비타민c 보충해주기 때문에, 혈당 수준을 유지 시키는데 바람직하기도 합니다.



3. 전기담요에서 자기

음주후에 절대하면 안되는 행동중에 전기담요에서 자는행동입니다.  술을마시게 되면, 체온조절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체열발산이 많아지면서 썰렁함을 느끼게 됩니다. 술마신후에 춥다고 하는것이 이런현상인데요. 춥다고, 전기담요를 사용하게 되면 혈압이 높은사람이나, 협심증등 심장과 뇌혈관 관련 질병이 있는 사람의 경우증세가 더 악화될수 있습니다.



4. 소염해열제는 위험

음주후에 소염해열제를 먹는 분들이 있는데요. 간을 치료하기 어려운 염증을 유발시키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꼭 먹어야된다면, 음주한 다음날 먹는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이 약품과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독성물질을 생성시키게 됩니다. 굉장히 위험합니다. 

약복용중이라면, 술은 좀 피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5.바로 잠들기

음주후에 졸음이 오는것은 당연한데, 술을 많이 마시게 되서, 자는경우에는 인체의 신진대사가 느려져서 알코올이 간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게 됩니다. 과음을 자는 사람은 2시간마다 깨어서 따뜻한 물이나, 꿀물을 마시게 해주는 방법도 좋습니다. 음주후에 푹자는것이 좋은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