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되는데요. 물이 좋은것은 누구나 알겁니다. 그중에서 아침에물한잔이 좋은이유가 정말 많다는사실을 아시나요?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침에 물한잔 좋은이유



하루에 물을 마실때는 2리터이상은 마셔야되는것은 알고 계시죠? 아침에 물한잔은 공복에! 가장 좋습니다. 어떤 놀라운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관지 건강

외출할때만 먼지가 코로 들어가는것은 아닙니다. 잠자는 동안에도 코로 미세한 먼지들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자는동안에 기관지에 잔뜩 쌓이는 먼지등을 깨끗이 씻어주는 역할, 찬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한잔이 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에 도움

아침에물한잔이 공복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체중감소를 원하시는분들은 꼭 챙겨드세요. 


3. 변비 해결

아침마다 공복에 물한잔은 변비를 해결!!

위장에 수분공급으로 신진대사 활발해져서, 변비를 낫게 해줍니다.



4. 생리통해결

생리때만 되면 생리통고생하는 분들, 꾸준히 드신다면, 복부근육이나, 자궁 생식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마다 물한잔 마시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어느새 통증이 사라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5.염증치료에 좋다. 

인후염이나, 편도선염같은 염증이 있을때 염증을 빨리 가라앉게 해줍니다. 습관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6. 혈액순환이나  독소배출

아침에 물한잔으로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는것은 아시나요. 기관지 뿐만아니라,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은 항상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