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겨울에도 건강을 지켜야 되는데, 운동하기 쉽지 않죠. 가볍게 할수 있는것이 걷기운동같습니다. 시간 장소등을 구애받지 않기때문에, 누구나 마음만 먹는다면 할수 있는것이 바로 걷기 운동일겁니다. 

걷기운동 하루 30분으로 놀라운효과가 있다고 해서 정리해 보기로 했습니다. 





걷기운동 하루30분의 놀라운효과



걷기운동을 할때, 효과적인 걷기방법은 속도보다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얼마나 꾸준히 걷느냐가 중요하죠. 일주일에 3,4회정도, 30분이상씩 3km 거리를 걷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을 안하던사람이 너무 욕심을 내서, 하루에 1시간을 걷는다는것은 사실 오래 못갑니다.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조금씩 걷는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걷기운동의 놀라운 효과를 보실수 있을겁니다.


1.하체근력강화에 좋다. 

나이 들수록 근력이 약해지는데, 근력저하로 낙상사고의 발생이 높아지고, 관절등이 약해져서, 하체운동을 해서 근력강화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걷기도 빨리걷기를 하게 되면, 정강이와 발가락 근육까지 사용하게 되서, 하체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자세를 걷게 되면, 굽은 나쁜자세도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어 좋습니다.


2.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일상적인 걷기와 빨리걷기에 따라서, 칼로리 소비량이 많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걸을때는 약 79kcal소모되지만, 빨리걷기를 할때는 105kcal 가 소모됩니다. 겨우'' 얼마 차이 안나네" 하겠지만, 지속적으로 소모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수 밖에 없습니다. 

빨리 걷기를 하게 되면서,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이라면 걷기는 필수이죠. 



3.기분이 좋아진다.

피곤할때, 우울할때 앉아서 간식을 먹는것보다, 우울할때 걷는것이 더 효과적인것은 아시나요? 칼로리감소를 위해서, 걷기운동을 해보세요. 많이 안걸어도 좋습니다. 하루에 30분씩, 특히 우울증이 있다면, 산책을 시작하세요. 혼자서도좋고, 음악을 들으면서 걸어도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우울즐이 많아지는데, 자연채관을 즐기면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많이 밝아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4. 만성질환의 위험이 줄어든다.

당뇨병에 걸릴위험을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걷기를 충분히 한사람들이 그렇지 않은사람들보다 심혈관 질환이 30% 낮은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걷기운동 결코 그냥 지나칠문제가 아닌거 같습니다.


오늘은 걷기운동 하루 30분으로 좋아지는 효과, 놀라운효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너무 급하게 운동을 하는것보다는 꾸준하게 조금씩 운동을 해주는것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많이 추울때는 외부에서 걷지 못할때는 제자리 걷기운동이라도 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