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수면부족, 우울증, 불면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얼마나 심각한지는 아실겁니다. 잠을 잘자는것만큼 굉장히 중요한것은 없는데요. 잠을 충분히 못하고 잠이부족하게 되면 생기는 질환이 많다고 합니다. 

어떤 질환이 생기는지도 안다면, 억지로라도, 잠을 청해서, 잠을 자야 될겁니다.






잠이부족하면 생기는 질환


잠을 계속해서 못자게 되면 생기는 질환이 정말 많습니다. 여러가지 위험한것이 정말 많네요.  몇가지 있는데, 정리해보겠습니다.





1.심장병위험이 높아진다. 

미국의 한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루 6시간 이하 수면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여성과의 비교를 해보니, 인터류킨6와 반응성단백질 수치가 높아지면서, 심장병의 발병률도 높아지고, 몸속염증수준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성질환중에 염증, 자궁염증, 나팔관 염증, 등의 발생이 많은데, 잠이 부족하게 되면 생기는 질환입니다. 충분한 수면이 어떤 약보다 좋다고합니다. 몸이많이 피곤하게 되면 없던 염증발생이 많아지니 충분히 자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2.피부노화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피부노화, 피부건조가 되고, 쉽게 노화를 겪게 됩니다. 피부의 탄력성저하와, 주름, 피부침착등의 현상을 보기 쉽습니다. 가급적이면,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것이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괜히 나온말이 아닙니다"


3. 만성질환이 높아진다.

잠이부족하면 만성질환이 높아지게 됩니다. 당뇨병, 비만, 뇌졸증, 살이 많이 찌는사람도 수면부족인 경우가 그렇지 않은분들보다 많은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건강하고, 질환없이 곱게 늙어가고 싶을겁니다. 이 모든것이 어려운것은 아닌거 같은데요. 잠만 잘자도 해결될수 있는 문제입니다.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는 습관이야말로, 좋은 습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