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한동안 식초만드는데 집중했던 적이 있습니다. 식초가 몸에 좋다고 해서, 과일식초만들기 도전도 해보았는데, 얼마나 좋은지 알고 계신가요? 

식초가 좋은것은 알아도 어떻게 좋은지는 잘모르고 계신듯합니다.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식초의 효능 예방할수있는 질병

식초를 꾸준히 먹은사람과 그렇지 않은사람과의 차이는 굉장하다고 합니다. 직접 만들어서 드셔도 되고, 구입해서 드셔도 되는데요. 일단, 챙겨드시도록 해보세요. 





1. 당뇨병

음식을 먹을때는 골고루 섭취해야됩니다. 영양 밸런스가 깨지기 때문에 생기게 되는 것이 당뇨인데요.. 식초를 음식물화 함께 섭취하게 될때 당뇨를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생선이나 고기, 채소에 식초를 넣고 요리를 해서 드신다면 좋을겁니다. 



2.고혈압 

식초가 고혈압에 좋다는것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불면증이나, 혈압약을 끊게 해준다고 합니다. 천연발효식초가 도움이 됩니다.



3.다이어트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고, 지방을 분해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식초가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4. 간장질환

간기증 저하되 흡수되지 않아 체내의 독소배출도 않되고, 단백질부족현상을 막아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간장질환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식초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렸는데, 사실, 더 많은 식초의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새콤하지만, 천연발효식초는 먹는데 부담이 될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꼭 챙겨 드시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