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일상생활속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잠자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직장인이나, 학생, 아니면, 공부에 전념하는 분들 잠자는시간도 아깝다고 하는데, 그래도 잠은규칙적으로 자야되는것이죠.. 

수면을 취할때, 내 몸속의 장기도 쉬고 있다는것도 사실도.....

불면증으로 고생하시고, 잠이잘안오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잠잘오는방법 

너무 피곤해도 잠을 잘못자고, 스트레스가 반복적으로 쌓이게 되면, 잠을 못자는 날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불면증으로 발전할수 있기때문에, 평상시에 정확한 시간에 잠을 자는 습관을 갖는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잠잘오는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정리 해보겠습니다.





1. 대추

대추는 천연수면제라고 해서, 수면장애치료나, 개선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고, 불안증세,신경적으로 쇠약해진분들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초조함이나 불안함을 해소해주고, 비타민이 스트레스를 낮춰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노화예방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워낙 좋은 대추는 말린대추를 그냥먹어도 되고, 차를 끓여서 먹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2. 스마트폰 자제

잠자리에 들어서, 스마트폰은 가급적이면 멀리 하는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전자파가 나오기때문에, 눈에도 치명적이고,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알람이 필요해서 스마트폰을 옆에다 두는경우는, 알람시계를 따로 준비하는것이 건강에도 좋습니다.



3. 미온수 샤워

잠잘오는방법중에 잠자기전에 간단하게 샤워를 해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샤워를 가볍게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숙면에 도움이되기 때문이죠.


4.우유등,따뜻한 차한잔

몸이 추울때보다 약간 따뜻할때 잠이 오는경우가 많습니다. 긴장이 풀리는데, 따뜻한차한잔이 효과적입니다. 잠이안올때 한번 드셔보세요. 우유는 잠자기바로 전에 마시는것보다는, 1시간 전에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5. 가벼운 스트레칭

잠잘오는방법중에 가벼운 스트레칭은 꼭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도 방법이 많은데, 너무 무리하게 하면, 안되고, 가볍게 해줍니다.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는곳을 풀어준다던가 가볍게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수면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침대에서 해주는 가벼운 스트레칭도 좋습니다. 


잠잘오는방법 5가지를 알려 드렸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인데, 그건 힘든일이죠. 스트레스는 최대한 빨리 풀어버리는것이 좋습니다. 쌓이게 되면, 수면장애는 물론, 여러가지 질병이 생기기 때문에, 건강에 안좋습니다. 오늘도 건강한하루 보내시고, 꿀잠주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