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수명연장이 되면서, 건강에 대해서 좀더 생각할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항상 먹을수 있는 음식중에 정말 몸에 좋은음식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두부의효능은 알고 계신가요? 두부요리가 굉장히 많은데요.챙겨먹을수 있다면 꼭 챙겨드시길바래요. 





두부의효능 먹을때 나타나는 몸의 반응


1.다이어트 

두부다이어트 하는 연예인들이 많이 있고, 효과를 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단백질로 이루어진 두부는 근육만들기와 몸매 가꿀때 적합한 음식입니다. 그냥 먹기 힘들때는 약간의 양념등을 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2.노화방지

두부에는 인삼에 함유된 사포닌이란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항암작용에도 도움이 되고, 비타민E등, 세포의 노화예방을 하는 활동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치매예방 

물컹물컹한것같은 두부에, 리놀레산, 레시틴, 이소플라본, 피토스테롤등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뇌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기때문에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4.비타민B보충

피로회복, 면역력향상, 무기력증완화, 식욕감퇴나 신진대사촉진등에 효능이 있고, 비타민B가 많으면 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되고,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5. 불면증예방

잠이 잘안오는경우, 두부를 섭취해보세요. 두부에는 트립토판이란것이 들어었어서 불면증증상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 두부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요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요리를 해서, 꼭 드셔보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두부의 효능 내몸건강해지는법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