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올겨울 정말 춥죠.  한파라고 하지만, 이젠, 따뜻한 봄이 그리워지네요. 공부도 워낙 추워서 집중도 안될겁니다. 방학이라고 해도, 정말 금새지나가는것 아시죠. 이번 겨울은 중학교방학과는 다른 겨울방학이 되실겁니다. 

예비고1은 겨울방학 꼭 해야할일이 있다는것은 아시나요? 



예비고1 겨울방학 꼭 해야될일



1. 독서하기 

겨울방학때, 진학에 대해서 고민하고, 공부만 하고 계시나요? 예비고1 겨울방학때는 폭넓은 독서를 해보세요. 안읽던 책 갑자기 본다고 잘 안됩니다. 수능과 내신을 중요시 해야되기때문에 독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여유롭다고 생각되는 겨울방학때, 차근 차근 내신대비를 위해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2. 정리하는 연습이 필요. 

내신을 위해서 내신형 암기, 수능형 적용하는 문제등을 혼합하고, 기출문제나, 모의고사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것이 좋습니다. 문학영역의 경우, 장르별 필수 개념을 숙지하는것,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과서이외의 곳에서 출제경향이 있기때문에, 폭넓게 공부를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3.독해력 향상

그동안의 고등학생들의 독서량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젠, 학교수업내에서 책읽기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한학기 한권의 책읽기를 하게 되는데요. 독서를 해서, 독서일지 쓰기, 서평쓰기, 주제별 책읽고 발표하기, 주제탐구 보고서 쓰기등, 독서활동을 하면서, 사고를 확장하고, 독해력향상도 도움이 되도록 해야합니다. 

고1 겨울방학이 아니면, 책 읽을시간이 정말많지 않습니다. 이때, 폭넓은 책을 읽는것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4.체력증진

아무리 수능이 중요하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틈틈히 시간을 내서 운동으로 건강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5. 학교생활기록부 (생기부)관리 

생기부에 좋은기록만 남기는것도 좋은데, 사실, 쉽지 않습니다. 봉사와 독서, 동아리활동, 학과관련활동등이 있습니다. 가장 잘하는것이 무엇인지 겨울방학동안 파악하는것도 중요합니다.


누구라도 좋은 성적을 원할것이고,학부모님들도 공부잘하는 아이들이 자랑스러울겁니다. 겨울방학, 요즘같은 한파때는 공부하는것도 쉽지않습니다. 아이들이 보다 공부에 흥미를 갖을수 있도록 하는것도 부모 관심과 사랑일겁니다. 

고1겨울방학동안, 보충 과외나, 특강이 필요할때, 생기부등록등 궁금할때,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