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오늘은 사람의 능력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사람의 능력은 무한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능력을 죽을때까지 제대로 발휘를 할수 없는거죠. 유명한 아인슈타인도 살아있는동안 겨우 10%밖에 발휘못했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들처럼 평범한 사람이 몇%의 능력을 발휘하나요? 


가끔 생각하게 됩니다. 수학공식, 답변외우는 시험문제처럼, 조금만 틀을 벗어나면 할수 없는 교육들도 여러가지 문제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능력발휘를 못하는것이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우리아이들에게 사람의 능력중에 생각하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각하는능력을 아이에게 키워주는 방법


아이들의 생각하는능력을 잘 보여주는것이 여러가지 동화책들도 있는데요.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생각없이 틀속에 갇힌 상태에서 주워진 일만 한다면, 사고력, 판단력, 통찰력등이 부족할겁니다. 생각이라는 단어가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생각은 단순하면서도 복잡한것입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행동을보면서, 생각좀해라... 하지만, 아이들이 생각하는능력을 키워줬는지도 생각하셔야된다고 봅니다. 이세상을 살아가는데, 체계적으로 생각할수 있는능력 훈련이 필요한데, 생각을 잘 정리하는 습관을 갖는것도 중요합니다. 



어릴때부터 생각하는 훈련이 중요합니다. 성인이 되어서도, 정신문제에서도 해방이 될수 있기때문입니다.인생을 살다보면, 머리로는 해결이 않되는 부분들이 너무 많은데, 생각하는훈련이 잘되었다면, 지혜롭게 정리하게 되고, 하나씩 해결할수 있게 될겁니다.





생각하는능력은 후천적으로 노력하면 된다.

생각함으로 해서, 사고능력, 분석능력, 통찰능력, 관찰능력등이 키워지게 되고, 생각속에 있는것을 그림으로 그려보는것도 좋은 습관이 될것입니다. 그림이 않되면, 글로써도 정리하는 습관이 도움이 되겠네요.




생각을 정리하기 

생각을 정리한다는것이 쉽지는 않은데요. 사회생활은 학교생활과는 다릅니다. 실무능력이란것이 필요한데. 생각하는능력이 얼마냐에 따라, 실무능력이 발휘가 될것입니다. 누구라도 생각하는능력은 후천적으로 연습을 하면 키워지는것이지만, 사실, 이런것도 잠재된 능력을 꺼내쓰는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아이에게 좀더 사고능력,관찰능력등릉 키워줘야합니다. 성인이 되어서, 우울증에 걸리고 생각없는 행동을 하는것들이 성장기에 습관이 안되어졌기 때문입니다. 

각자, 본인도 마찬가지겠지만, 우리 아이들의 사회적응능력을 위해서 생각하는능력을 키워주는것이 정말 중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