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한파기승에 움츠리는 날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건강관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춥다고 안에만 있다보면, 건강이 안좋아지는데, 이렇게 추운겨울엔 활동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운동이 꼭 필요한 이유는


우리몸의 체온이 1도상승만 하게 되면, 면역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1도 상승효과는 과학적으로 증명은 하고 있지만, 각종 질환등을 예방하고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계절상관없이. 1도상승을 위한 운동요법을 통해서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1.칼로리 소모증가

추위로 몸은 굳어지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혈액순환이 활발해질수 있고, 체지방축적을 예방할수 있기 때문에, 더욱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2.심장이강화된다.

갑자기 추위에 체온이 노출되면, 심장박동수가 빨라지게 됩니다. 혈액순환을 위한, 심장 운동은 젊을때부터 틈틈히 해야만, 노후에도 건강한 심장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심장이 약한 분이라면, 너무 무리하게, 추운날 활동하면, 해가 될수 있으니 조심하고, 외출하거나 운동할때는, 따뜻하게 옷을입고  심장단련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3.스트레칭 습관화

겨울철운동은 여름과는 다른것이, 추위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전후에 스트레칭을 함으로써, 부상위험에서 예방을 해주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사용하지않는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몸에 불필요한 근육을 움직임으로써, 다이어트효과도 좋습니다.



오늘은 겨울철운동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요즘같은 한파에 꼭 운동을 한다면, 집안에서라도 꼭 운동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건강관리는 건강할때 하는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