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주말정도되면, 많이 힘드시죠. 건강관리는 틈틈히 하셔야 됩니다. 직장인 30대, 40대가 되면, 정말 스트레스가 쌓여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데, 어떤 음식으로 건강관리를 유지하시나요? 오늘은 건강식, 30대 40대의 직장인분들을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계10대 슈퍼푸드 "마늘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마늘효능과 먹어야하는 이유

마늘냄새가 싫다는 사람들도 있죠. 하지만, 마늘효능을 안다는 그런 말을 못할겁니다. 원산지는 중앙아시아이고, 우리나라에 마늘이 들어오게 된것이 기원전 1세기 중국을 통해서 들어왔기  때문에, 굉장히 오래된거죠. 이젠, 마늘하면 한국의 대표음식으로 느껴질정도인데요. 나이, 성별 상관없이 꼭 챙겨드시길 바래요. 


1. 위장병에 좋다

마늘에는 알라신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위와, 장의 점막을 자극시키고,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고 있는 위장병예방에 좋습니다.



2. 유방암, 자궁암, 후두암에 좋다.

마늘은 세계10대의 슈퍼푸드입니다. 유방암 유발물질에 노출시켜서 항암효과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2주간 매일  3가지의 요리를 통해서, 연구결과는 암유발물질이 20%이상 감염이 되었고, 항암효과가 있는것이 추정되었다고 합니다.  암예방이나, 암치료에 마늘이 분명 좋은 효과가 있는것 같습니다. 미리 건강할때 챙겨드신다면, 건강도 오랜동안 유지할수 있을겁니다.





3. 치매예방에 좋다

미국 미주리대학교 연구팀에 의하면, 마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때문에,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같은 노화, 치매등, 신경계질환을 예방했다는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음식에는 마늘이 많이 들어가지만, 생으로 3개씩 구워서 먹는방법도 좋을수가 있습니다.



4. 감기예방 

마늘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생으로 먹기는 힘들죠. 찐마늘, 흑마늘 마늘장아찌등 먹는다면,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5. 불면증해소,피로회복, 갱년기에 좋다

불면증으로 굉장히 고생을 많이 하신분들이라면, 오늘 말씀드린 마늘효능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마늘에는 말초혈관 확장이나 혈액순환 촉진에도 효과가 있기때문에  갱년기불면증해소, 피로회복, 갱년기극복에 도움이 될겁니다.


6. 치질에 도움이 된다.

치질은 정말 고통스러울겁니다. 마늘은 신경계통 질환에 좋다고 말씀드렸는데요. 마늘구이를 드시게 되면 치질의 통증에서 좀 가라앉힐수 있게 됩니다. 통증이 있는분들, 오늘부터라도 마늘구이 드셔보세요.



마늘을 먹어야하는 이유는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6가지 이유를 말씀을 드렸는데요. 세계10대슈퍼푸드라고 하니깐. 평상시에 챙겨드신다면,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직도 날씨가 추운데, 감기 항상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