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뿌듯할겁니다. 중학교, 고등학생이 되면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성숙해지는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스러울텐데요. 가끔 부모님들이 챙기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성장기 자녀들의 빈혈에 대해서, 치료방법을 잘 모르고 계십니다. 





빈혈이란?



빈혈이 왜 생길까요? 일단.. 잠깐...


빈혈(Anemia)란 말초혈액내의 혈색소 농도가 정상 이하로 감소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지식백과:출처)

무슨말인지 모르겠죠? 즉, 혈액내에는 적혈구수와 크기, 헤모글로빈의 농도에 따라서, 건강상태를 알수 있는데. 빈혈이 생기면, 정상인보다, 낮아진다고 합니다.  성장기 학생들 뿐만아니라, 유년지, 임신기, 수유기때,, 많이 생깁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수술후에는 빈혈이 많아지고, 폐경기가 지나서 갱년기에서 빈혈증상이 높아집니다. 이때. 그냥 지나치면 정말 더큰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기때문에, 빈혈치료는 꼭 하셔야 됩니다. 







성장기 자녀 빈혈치료방법


빈혈이 심하게 되면, 건강에도 안좋습니다. 특히 성장기에는 발육이 안좋아지게 됩니다. 성장기에는 성장판이 열린 상태에서, 건강하고, 스트레스없이 성장판이 닫히기 전에 발육이 멈추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자녀들,꼭 치료해주세요. 


1. 바지락섭취


바지락에는 빈혈개선,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물론 성장기 자녀들에게 좋고, 여성분들에게도 좋습니다. 




2.철분섭취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기 때문에, 간, 굴, 달걀노른자, 살코기, 조개등을 섭취합니다. 다이어트한다고, 아니면, 근육을 만든다고, 달걀노른자를 안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달걀노른자에 철분이 함유되어 있네요. 이젠 달걀은 버릴것없이 깨끗하게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3.커피나, 녹차는 피한다.

커피는 학생들에게 안좋습니다. 녹차또한 철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만약 철분제를 먹는다면, 커피는 자제해주세요. 약국에서 처방을 받을때, 꼭 커피는 피해달라고 합니다. 커피는 영양분 흡수하는데에, 큰 도움이 않된다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빈혈치료는 조기에 치료를 해주세요. 빈혈이 심해서, 길에서 넘어지거나, 계단에서 쓰러지는 경우에는 정말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여성분들, 임산부들, 학생들, 성장기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