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우리나라에서는 외국어를 사용을 많이 하죠. 바로. 가장 많이 쓰는 외국어가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직장인들, 과도한업무량, 부정적인 사고방식, 대인관계, 상사간의 갈등으로 인한  점점 쌓여만 가고 있습니다 . 각자 자신만의 스트레스자가진단법은 있겠지만, 오늘 좀더 구체적인 테스트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스트레스란 용어란?


처음 사용하게 된것이. 물리학/ 공학 분야로 라틴어인 팽팽히 죄다. 긴장의 뜻으로 시작이 되었다고 하네요. 스트레스가 오래지속이 될 경우에는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점도 보고가 되었다고 하네요.  최대한 빨리 해소를 하고, 질병이 생기는 일들은 피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직장인들은 과도한스트레스가 정말 많습니다. 아드레날린같은 호르몬등을 다량으로 분비하게 되면, 않좋다고 합니다 이런, 호르몬이 다량분비하게 되면, 불안, 우울, 수면장애까지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아래 문항에서 테스트 결과는 

1. 전혀없었다(0점). 2. 가끔있었다(1점). 3. 자주있었다.(2점)

현재 상태를 체크를 해보면서, 점수를 합산해서 결과치를 보면 됩니다. 







점수가 어떻게 나오셨나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했는데요. 너무 진단테스트에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루하루 바쁘게 살면 좋다는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않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트레스 없이 잘 살수있는 방법은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각자 자기만해 스트레스해소법을 찾아서, 건강한 하루하루 살아가야 되는것 같습니다. 주말입니다. 미세먼지가 많지만, 그래도,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정신건강에 좋다고 하니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