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생활이 편해지면, 편한것을 모르고 지내는거 같습니다. 요즘은, 과거에 고등학교 생기부 즉, 생활기록부 필요하면, 직접 찾아가야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정말, 학교 찾아가서, 졸업장, 생기부발급받는것 정말 쉽지 않은일 이였는데요. 이젠, 인터넷이 되는곳 어느곳에서든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면서, 각종 민원서류, 예전에 관공서에서 발급 받았던것들이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이스대국민서비스 생기부 출력방법



대학 입시전형이나 직장을 구할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생기부)가 많이 필요하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데요.  공공기간이 아니더라도 발급받을수 있다는점..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외에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서도, 교육제증명 발급 서비스도 이용할수 있답니다. 이런것은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할 생활정보일겁니다.


1.나이스 검색하기





2.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 들어가기

고등학교 생기부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야만 고등학교졸업생의 서류를 신청이나 발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3. 시도교육청 선택하기

고등학교생활기록부 발급을 위해서, 서울특별시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시교육청을 클릭합니다.





4.학교생활기록부는 2006년이후부터 가능

2006년후부터 인터넷 조회 발급이 가능하다는점,, 이전 졸업자, 즉, 2005년도 졸업생분들은,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지자체를 방문.. 




5.생기부 설치는 익스플로러로 하기

지금, 포스팅을 하는것은 네이버웨일을 통해서, 포스팅중인데, 혹시, 생기부출력을 위해, 프로그램설치를 할 경우에는,보안프로그램이원할하지 않아서, 크롬이나, 네이버웨일보다는  익스플로러로 진행하기 바랍니다. 



6.설치완료되면 로그인한다. 

설치가 되는동안은 기다리면 됩니다.




7.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다. 


고교생기부 조회나, 출력을 위해서, 설치완료되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설치가 되었다면, 고등학교학교 생활기록부 민원 발급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학교, 신청용도등을 기입하고 필요한 서류등을 발급하면 됩니다.


오늘은 고교생기부 출력방법등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프린터를 출력을 원하신다면, 미리 발급지원프린터목록을 먼저 확인한후 프로그램 설치를 하는것이 좋을겁니다. 이 부분만 체크하시고 발급받는다면, 출력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