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비 고1들이 꼭 공부해야할 수학공부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15학년도 개정 교과를 준비해야하는 예비 고1은 학사일정이나 진로에 대한 준비를 미리 해야한다는건 다 하실거에요. 그래도 중요한 것은 내신 점수입니다. 내신점수의 핵심은 이과라면 수학 공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있어요. 내가 중학교때 점수가 70점대 이하라면 오늘 설명과 동영상을 보고 기초부터 지금 겨울 방학을 때 준비한다면 분명 시작을 잘 할 수 있습니다. 꼭 예비 고1이라면 수학 포기하지말고 수학 인강이지만 1:1 맞춤을 통해서 성적을 올릴수 있어요. 하위권은 꼭 확인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수학은 복습이 필요한 과목입니다. 또한 다른과목과는 다르게 양보다는 질이 중요한 과목

고등학교 수학 분량이 늘어나는 만큼 하루 공부량을 늘려야하는데, 많이 푼다고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를 풀더라고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하나하나 꼼꼼히 정리하고 오답 노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방학이 되면 놀려고 쉬려고 하시나요? 절대 결단코 안됩니다.

지금부터 준비하면 될까요? 네 됩니다. 다 그렇게 1학년때부터 차근차근 해서 성적 올랐고 1등급도 나온학생들 많습니다. 시작이 중요하니 지금부터 해봐요

 

 

 

 

두번째, 과도한 선행은 금물입니다. 중학교때 부족한 수학부터 채워 나가길 바랍니다. 이렇게 중3 겨울방학을 미리 준비했던 이 학생은 8등급에서 시작하여 4등급으로 성적을 급 상승시킵니다. 이것의 힘은 수학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겨울 방학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때 시작했던 학생임에도 이런 결과라면 예비 고1때 시작은 더욱 효과가 엄청나겠죠?

 

 

 

 



셋째, 수학은 개념이해가 중요합니다.

 수학을 속도를 내거나 남이랑 경쟁하거나 또는 문제풀이만 해댄다면 수능 내신 두마리를 잡을수 없습니다. 요즘은 서술형에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를 묻거나 개념에서 시작하기때문에 개념만 알아도 2점짜리 3점짜리를 잘 맞추고 갈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지금 예비 고1은 정말 중요한 시기입니다. 좌절하거나 중학교 때 공부좀 했다고 자만할 필요도 없습니다 3년동안 중요한 시기를 기초부터 준비한다면 내가 원하는 대학과 전공으로 시작할수 있습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노력과 가능성을 믿고 지금부터 개념과 습관부터 잡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