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2월이 되면서, 제철음식들을 또 찾게 되는데. 바지락이 2월제철음식이죠. 왜 제철음식을 먹는것일까요? 어릴때 부모님들이 좋다고 하니깐 찾아먹었던 기억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철음식 꼭 챙겨먹으려고 하는것이. 계절의 기운을 품고 자란 음식들이 우리몸을 보호해주는 자연의 법칙이랄까. 

역시, 자연은 순리되로, 사람은 자연이고, 자연에 맞는 음식을 먹는것이 건강해 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2월의 제철음식중에 바지락이 있는데, 좀처럼 집에서는 안먹게 되는 요리더군요. 친구들, 가족, 모임이 있을때나 먹는 것 같은데. 앞으론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 먹으려고 합니다. 









바지락은 진판새목이라는 백합과에 속하는 바닷조개를 말하는데. 수심이 얕은 곳 10m 도 안되는곳에 살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바지락을 캐서 조개탕을 끓여먹을 수 가 있었을 겁니다.  바지락효능중에 미량원소로서 무기질 함량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요즘은 마트만 가도 상태가 좋은 바지락구입을 할 수 있으니, 2월부터 4월까지 제철음식 조개탕등 많이 끓여드시길 바랍니다. 


바지락효능으로 심혈관질환예방에도 좋고 성인병예방 , 빈혈예방등에 좋습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좋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드시면 좋고, 산모들이 드셔도 좋습니다. 

혹시 혈압이 높으신분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동맥경화등에 좋고 성인병 예방에 좋으니 부모님들도 잘 챙겨드리면 좋습니다. 





바지락효능으로 좋은것이 바로 생식기능향상입니다. 면역력향상에도 도움을 주니, 잘 챙겨드세요. 그리고 여성분들, 체중조절하시는 분들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적어서 위에 부담이 덜 되기도 합니다. 단백질도 풍부하다는점에서,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니, 체중조절 하시는 분들도 꼭 챙겨 드셔야할 2월제철음식 바지락이네요. 




바지락효능도 건강에도 굉장히 좋은데. 자주 안먹게 됩니다. 먹기전에는 꼭 2~3시간정도 해감을 하는데, 해감할때 소금을 넣고 검은것으로 가려서, 바닷물속에 있는 것처럼 만들어보세요. 불순물이 잘 빠지는 것 같더군요. 물로 씻을때는 바지락을 넣고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깨끗히 문질러 주세요. 고무장갑을 끼고 그냥 문지르게 되면 상처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바지락효능은 알아도 해감하는것이 귀찮아서 잘 안먹게 되는데, 많은 양을 미리 해감을 해놓는다면, 요리할 때 조금씩 넣고 드신다면 기력회복,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월 지금부터 4월까지 한동안 많이 먹게 되는 바지락요리 많이 챙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