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먹고싶은 요리를 했습니다. 바로 2월의 제철음식 우엉입니다. 한번 음식을 하게 되면 계속해서 만들게 되는데. 귀찮니즘으로 안하면 또 계속 안하게 되더군요. 

건강에 좋다는 2월제철음식, 우엉, 한라봉, 시금치, 바지락, 꼬막등 있지만, 밥과 함께 먹는다면 정말 좋은 우엉 언제먹어도 맛있는것 같습니다. 우엉요리 거의 비슷한 것 같은데요. 알고 먹는다면 더욱 좋을것 같아서, 우엉효능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2월제철음식 우엉효능 알고먹읍시다.

자연그대로 음식을 섭취하고, 자연의 생활에 익숙해지는것이 아주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사람들도 추우면 따뜻한 것을 찾게 되고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따뜻한 옷을 입죠. 몸도 마찬가지로 체온을 높여주기 위한 음식을 몸도 기다린다고 합니다. 내몸을 따뜻하게 해줘야 하는 기간, 바로 2월이죠. 

계절이 변해가는 과정에 찬기운으로 감기몸살이 많이 생기는 계절인 듯 합니다. 이런 때에, 뿌리식물이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뿌리채소는 정말 많은데, 우엉은 추위에 강한 음식으로 병이 없는 튼튼한 채소라는점에서, 사람이 먹게 되면 더욱 좋은 음식이죠. 



우엉에는 이눌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당뇨병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요즘처럼 미세먼지배출을 위한 노력이 끊이지 않는데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서, 우엉은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제철음식 우엉을 먹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체온보호를 해주는 식품이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우엉다이어트 체중감량에 도전!!

우엉은 1월부터 3월까지 제철음식이란 점.. 우엉다이어트를 아시나요? 저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일반 차를 닳여 먹는것처럼, 우엉을 잘게 썰어서, 차로 끓여먹게 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제거로 고민이 많으시다면, 가격도 저렴한 우엉차다이어트는 어떠실까요. 

차를 마시다보면, 배출하는것이많아서, 배도 많이 고플 수 있겠지만,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체내건강에 정말 좋은 2월제철음식입니다.


2. 생리불순,생리통증상에 효과적

저도 여자이지만, 생리불순과 생리통은 정말 남의 일이 아닙니다. 너무 괴롭던 시절도 있었고, 요즘은 출산이후에 많이 사라진것을 알겠더군요. 우엉이 생리불순인 경우나, 생리통증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엉에는 '아르기닌"성분이 여성호르몬분비를 조절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생리통에 좋다고 합니다. 조카한테도 얼마전에 말해줬더니 챙겨먹는다고 하더군요. 


3. 피부노화

나이먹을 수록 피부노화 눈에 너무 보일겁니다. 여성분들의 화장에서 저녁만 되면, 과이피지분비로 얼굴 반지르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2월제철음식입니다. 





4. 변비에 좋다 

변비로 고생을 해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좋다는것은 챙겨 드시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한번 변비로 고생하게 되면, 피부노화 , 여러가지 고통이 함께 오니, 평상시에 우엉을 챙겨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찬으로만 먹는줄 알았는데. 우엉먹는방법이 참 다양한 듯합니다. 오늘은 2월제철음식 우엉효능은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음식은 요리도 복잡한 것 같지만, 꾸준히 챙겨드시면서, 건강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