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직장을 다니게 되면 의무적으로 빠져나가는 금액이 있죠.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4대보험으로서 근로소득자의 경우라면, 급여이외에 정기적으로빠져나가는 금액인데, 제대로 납부가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가끔, 4대보험 적용이라고 하면서, 납부되지 않는경우도 있다고 하니, 직장인분들은 가끔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더군요.  내가 납부한금액과, 지금까지 납부기간은 얼마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내역 확인 방법입니다.





국민연금납부내역 내연금알아보는법

국민연금홈페이지 NPS내연금 검색후 접속후 확인하면 됩니다.  내연금 알아보기를 클릭후에  하단에 "신청"을 클릭하세요. 



내연금알아보기 검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국민연금납부내역을 위해서 홈페이지 확인을 위한 과정으로 웹보안프로그램설치를 하면 됩니다. 가끔 프로그램설치한다면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이 , 다른 웹서핑할때 오류가 적게 생기게 됩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면, 확인을 하면 됩니다.



이젠, 통합로그인을 하면 되죠.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4대보험가입은 했다고 해서, 급여에서 항상 빠진 금액을 급여로 받았는데. 만약, 개인연금이 등록만 되고, 납입이 안되었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꼭 확인해보는것이 좋을것 같더군요. 개인, 퇴직연금신청을 클릭하면, 납부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영업일 3일이 지나야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민연금납부내역확인방법은 어렵지 않게 되더군요. 





그밖에, 내연금납부확인이 되면 퇴직후의 월 연금은 얼마받을지도 조회가 됩니다.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예상월연금조회도 확인 여러가지 확인이 되더군요. 

과연 연금이 노후생활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납부내역 확인방법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