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얼마전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생성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방문객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이런 절차가 필요하니 처음 블로그 개설하신 분들은 꼭 사이트맵생성하시고 사이트맵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면, 네이버에 좀더 잘 노출이 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되로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뭐가 뭔지 참 헷갈릴 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 하시면 이번에는 어렵지 않게 진행 하실 수 있을겁니다. 





티스토리블로그 사이트맵등록방법

오늘은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링크를 보시면 사이트맵 생성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을 하시고 진행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관련글보기 

[IT,블로그/애드센스] - 티스토리사이트맵생성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 위한 방법






사이트맵생성방법은 여러방법이 있더군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외에도 있으니 혹시 다른것 참고 하셔도 됩니다. 일단 sitemap이 생성이 되었다면, 웹마스터도구이용을 해야됩니다.



다운로드 창에 가면 이렇게 sitemap.xml 확인이 되면 제대로 생성이 된것입니다.이것을 비공개로 포스팅을 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포스팅을 할때 파일등록을 하면 됩니다. "비공개"설정, 덧글,공감 체크하지 않은상태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다른 내용은 기입 안해도 됩니다.  






파일첨부가 완료되면 이젠 발행을 하시고  발행한 글을 확인합니다. sitemap.xmal 이 보인다면 우측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링크 주소 복사" 클릭해서, 복사후에 메모장에 옮겨놓으세요. 



빨간표시가 보이는 부분만 다시 복사를 합니다. 앞쪽에 티스토리url 주소는 복사하지 마세요. 제가 이것을 모두 등록하려다가 실패를 했는데 저같은 분은 안계시길.. 꼭 빨간부분만 복사합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좌측하단에 "사이트맵 제출"클릭합니다. 우측에 들어가야 되는 복사글을 바로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설명으론 복잡할 수 있겠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포스팅작성 > 파일첨부(사이트맵생성한것)> 비공개>  바로 사이트맵제출



아래에 제대로 제출한것이 확인이 될겁니다.블로그 8개까지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또 다른 블로그가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사이트맵 제출하면 됩니다. 



검색로봇 수집 확인을 해보면, 이렇게 제대로 표시가 됩니다. 




티스토리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등록방법 제대로 따라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네이버블로그라면 그냥, 블로그 포스팅하고 이웃관리하고, 꾸준히 관리하면 되겠지만, 티스토리는 조금 다릅니다. 이런 절차가 번거로워도 하면 좋습니다. 

사이트맵등록이후의 블로그 방문유입도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끝까지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