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코칭뱅크샘입니다. 요즘 시험 기간이 다가오면서 학생들이 주위 소음과 집중도에 따라서 공부 학습량과 집중도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공부 1시간 학습량과 나중에 학업 성취도에서도 상당한 영향을 줄 수가 있는데요, 공부할 때는 SNS를 꺼두시는 것 잊지 않으셧죠? 그렇다면, 더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소리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집중력 높이는 음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백색소음

암기에 도움을 주는 집중력 높이는 음악 중 하나는 백색소음입니다. 이 소리는 갓난아이도 잠잘때부터 마음의 평화를 주는 소리로 알고 있으며, 공부할 때나 아이들을 재울때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색 소음 중에서도 자연의 소리가 가장 좋습니다. 숲소리, 새소리, 바람소리를 듣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현재 자신이 집중해야 할 것에 집중이 된답니다.







두번째, 클래식 음악

클래식 음악도 집중력 높이는 음악 중 하나입니다. 비트가 강한 가요나 시끄러운 음악보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특히, 잔잔하고 일정한 패턴을 가진 클래식 음악은 공부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저는 '이루마'를 좋아해서 피아노 연주곡을 자주 듣는 편이고 바흐나 베토벤을 선호합니다. 가사가 없는 클래식 음악은 불면증이나 수면부족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고 합니다.







세번째, 경쾌한 음악

공부를 하거나, 집중을 해야하는 무언가를 하다보면 졸음이 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경쾌한 음악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오히려 경쾌한 음악을 틀면 집중 력이 높아진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백색소음이나 클래식 음악도 소용 없다면, 경쾌하고 즐거운 음악으로 심박동을 경쾌하게 채워주고, 공부를 신나게 할 수 있는 감정상태를 만들어주는 주기 때문에 집중력 높이는 음악으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명상의 소리 

평소에 명상이 좋다는 것을 많이 들어왔지만, 실제로 해보니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 내 마음의 소리에 집중하고 내가 원하는 것, 내 마음 상태를 평화롭고 깨끗하게 다스린다면 지금 공부하는 내 자신의 모습에서 집중할 것들이 보이면서 쓸떼없는 걱정, 쓸데없는 자신에 대한 비판의 소리를 멀리하게 되고 내가 원하는 내 참 모습에 집중하면 지금 공부할 이유와 목적을 찾게 될 것입니다.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거나, 정리가 필요할 때 명상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남들이 좋다는 음악이 좋은 것이 아니라, 지금 내가 졸린 지, 집중이 안되는지 또는 내 감정 상태가 우울한지에 따라서 상황에 맞게 음악을 선택해서 들어준다면 그때그때 공부하는 내 마음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필자는 평소에 집을 조용하고 고요한 상태로 만들어줘서 내가 현재 하는 일을 관찰하고 집중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명상의 소리나, 자연의소리 피아노음악 해당하는 소리상태를 좋아합니다. 자신의 집중을 도와주는 소리가 있으신가요? 위 집중력 높이는 음악 소리 중 하나를 선택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