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4월은 봄나물이 정말 맛있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철음식은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이유가, 봄철의 나른해지면서, 축 쳐진 봄기운을 복 돋워주기 때문이죠. 아마, 4월 제철음식을 챙겨먹고, 떨어진 식욕도 되살려주기 때문에 꼭 먹어야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4월제철음식으로 두릅이 빠질 수 없는데요. 오늘은 봄에 너무 좋은 음식 두릅효능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4월은 꼭 챙겨먹어야 되는 두릅효능은 ?

이번에 시골에 부모님 생신이라서 갔더니 두릅으로 두릅튀김을 만들어 주셨더군요. 어찌나 맛있던지, 사실, 슈퍼에만 가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도 요리를 거의 안해먹는 것 같습니다. 두릅효능이 정말 어마어마해서 왜 여태 안 챙겨 먹었는지 이해도 않되더군요. 혹시 오늘 글을 읽으신 분이라면, 꼭 맛있는 두릅요리 해보세요. 


1.면역력증진효과적

두릅에 사포닌이 들어있습니다. 사포닌 하면 생각나는 것이 있을 겁니다. 바로 홍삼이죠. 산채의 재왕이라고도 불리는 4월제철음식입니다. 두릅에는 독특한 맛과 향이 있어서 싫어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바로 사포닌 성분 때문입니다. 일부러 비싼 돈으로 구입해서 사먹는데,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두릅으로 면역력증진을 높여주는, 효과에, 위장 기능까지 도와주면서, 식욕을 돋구어 주는 효과까지.있습니다. 봄철의 춘곤증도 해결 해주기 때문에, 꼭 4월에 챙겨먹어야 되는 너무 좋은 음식입니다. 





2. 당뇨에 좋다 

어르신들이 당뇨가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요즘은 젊은 청년들도 당뇨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 바로 두릅효능에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특히 두릅김밥을 만들면 정말 맛있습니다. 


사진출처: 네이버지식인

3. 집중력향상에 좋다.

심신안정에 좋은 음식입니다. 인스턴트를 많이 먹는사람보다는, 건강식단을 챙겨 먹는사람의 성격이 온순하다는 것은 아실겁니다.  특히 4월제철음식 두릅은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만약 오늘 스트레스 쌓였다면 두릅비빔밥은 어떨까요? 

4. 위질환예방

저도 위질환예방에 좋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식이섬유가 정말 풍부하다고 합니다. 위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영양분의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위염, 위궤양, 위암등의 위와 관련된 질환이 있다면, 두릅요리 여러가지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출처: 네이버지식인



아무리 좋은 음식도 분명히 부작용은 있습니다. 과다 섭취는 물론 안되겠고,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설사나 복통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혹시, 체질이 찬 성질이 있다면, 몸에 맞지 않을 수 있으니 , 꼭  몸의 이상이 있다면 안드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가끔 너무 맛있다고 그냥 생으로 드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두릅에는 독성이 들어있는 4월 제철음식입니다. 살짝이라도 데쳐서 드신 다면 안전하게 드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