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과일을 정말 좋아합니다. 술,담배를 안 하다 보니, 과일을 자주 챙겨 먹곤 하는데요. 과일이 무조건 좋고, 아무때나 먹어도 좋은 음식은 아니더군요. 아이들에게도 이건 안돼, 아침 과일, 저녁과일, 껍찔채 먹어도 되는 과일, 후숙 과일 등 과일 먹는 방법을 알려주면, 굉장히 신기하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과일 먹을 때 꼭 알아두면 좋은 꿀팁정보 공유합니다. 






과일 먹을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1. 수박 

수박은 여름에 먹으면 갈증해소도 되는데, 수박은 칼로리가 100g에 31kcal 비교적 칼로리가 낮아서, 많이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칼로리도 낮아서 과식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실 다이어트할때는 피하는 것이 더욱 편하더군요. 적당히만 제대로 먹는다면, 상관없습니다. 고혈압인 경우에도 수박이 좋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안 좋으시다면, 오히려 독이 되는 과일이니, 본인의 건강 상태를 제대로 파악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참외

참외 먹으면 속이 안 좋다면, 현재 장이 안 좋은 것은 아닐까요? 여름에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외죠. 암세포 예방에도 좋다고 해서 많이 챙겨 먹지만,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본인이 장이 안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참외는 피해주세요. 특히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아침에 먹고 출근하면 큰 일 나겠죠. 꼭 먹어야 된다면, 집에 있을 때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포도는 당뇨환자 주의하기 

포도는 정말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포도의 단맛이 바로 포도당과 과당이죠. 우리가 피로할때 포도당 주사를 맞으면 기력이 회복이 되는 이유도 이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 되는데. 포도도 당지수를 높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장 활동이 활발해져서 설사 유발도 된다고 합니다. 





4. 갈아서 먹는 것이 좋을까? 

갈아서 먹는 것이 좋다, 그냥 먹는 것이 좋다는 여러 가지 말이 있습니다. 과일을 갈아서 먹게 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서 소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갈아서 먹게 되면, 비타민 같은 영양소 파괴도 높다고 하네요. 어떤 방법으로라도 챙겨 먹는 것은 좋겠죠. 

다만, 비만인 사람들. 다이어트 중이라면, 피하는 것이, 물론, 당뇨라면, 갈아서 먹는 것은 피해야겠습니다. 저도 비만으로 체중관리를 해야 되는데, 그냥 씻어서 먹어야겠습니다. 








5. 매실은 챙겨 먹자 

식후에 한잔 마시는 매실차 정말 좋습니다. 집에서, 꼭 매일 먹어야 되는 것이 바로 매실차입니다. 매실에는 신맛이 나는데 이것이 소화기관에 좋다고 합니다. 위장, 십이지장등. 매실농축액을 음식에 넣어서 요리를 하거나, 차로 마신다면 소화에도 좋고, 위장에도 좋습니다 . 

오늘은 과일 먹을 때 알아두면 좋은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모든 음식이 좋아도,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정말 다르네요. 본인의 건강상태를 꼭 파악하고 과일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