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주말입니다. 4월 주말은 집에 있는 날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봄바람처럼, 여기저기 꽃축제 보러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얼마 전에 핸드폰 하나 더 필요해서 구매 좀 하려고 했습니다. 이번에는 좀 실수를 안 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핸드폰 구매 시 체크포인트가 있더군요. 왜 그동안 신경을 안 쓰고 구입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몇 가지 정리해볼 테니, 나중에 핸드폰 구매 시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핸드폰구매시 체크포인트


1.할부원금파악하기 

핸드폰구입하면, 직원의 말대로라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입한다고 생각될텐데요. 꼭 체크할것이 바로 할부원금입니다. 매월, 몇개월까지 할부원금을 지불해야 되는지 꼭 따져봐야 됩니다. 아주 저렴하다고 그냥 구입하진 마세요.


2. 사은품에 속지맙시다.

사은품공략을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고가의 핸드폰을 사은품으로 참 이것저것 받으면 정말 많은데, 막상 사용하면 전혀 불필요한 제품들도 많고 고장이 쉽게 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사은품을 현금으로 계산해도, 차라리 중고폰을 구입하는 경우가 나을때가 있습니다. 양심적으로 사은품 좋은것을 주는 곳도 있겠지만, 핸드폰 구매를 하는 것이지 사은품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니깐, 꼭 참고 하세요. 





3. 분실, 도난폰 확인하기 

핸드폰 구매 시 체크해야 될 것이 바로 분실폰, 도난폰입니다. 이런 폰을 새 폰이라고 판매해서, 한 번은 교환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핸드폰구매를 한 후에, 계속해서 이상한 문자가 와서, 분실 도난폰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요즘은 2012년 5월부터, 단말기식별번호 (IMEI)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구매후에 확인이 되면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날짜가 며칠 정도인지 꼭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부가서비스 의무기간 확인하기 

가끔 모르시는 분들에게 부가서비스 유료를 가입시켜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것을 의무기간이 지나도 해지를 안하는 경우에는 물론 핸드폰 요금이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꼭 부가서비스 가입 여부와 의무기간 등 꼭 체크해서 부당한 핸드폰 요금이 지불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5. 공시지원금체크하기 

핸드폰구매시 체크해야할것 것이 바로 공시지원금 확인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공시지원금을 꼭 비교해보세요.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6.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기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모두 같은 요금으로 구입했다고 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확인하시고 구입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드폰구매시 체크해야할 것 도움이 되셨는지요. 워낙 고가의 상품이다보니 분실폰, 도난폰이나, 부당한 요금등 피해자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신다면, 좋은 폰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