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주말도 인사드립니다. 잠깐 쇼핑좀 하고 왔는데, 봄이 이렇게 좋구나 알겠습니다. 요즘은 미세먼지도 없고, 하는도 파랗고, 항상 이런 계절이 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잠깐이라도 좋은 생각을 하다가 또 거울을 보았답니다. 자꾸 옆으로 늘어만가는것이 불안해하고, 거울이 이젠 좁아보인다는 생각이 드니 열심히 체중감량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요즘 제가 하는 방법으로 식사량줄이기를 하고 있는데, 무리한 다이어트로 건강에 무리가지 않아서 좋은것 같더군요. 특히 복부비만인경우 갑자기 배가 많이 나와서 고민이라면, 이런 방법은 어떨가요?






식사량줄이기로 위 작게만들어보세요. 


체중감량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닙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사량을 줄여야만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 칼로리를 재면서 식사하시는 분들 얼마나 계실까요? 눈에 보이는 양을 줄이는 것이 가장좋은데, 우린 어떤가요? 한끼만 안먹어도 왠지, 불안함도 생기고,,  정리해봅니다. 


1. 식사는 꼭 식탁에서 

제가 체중증가한 이유가 뭘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영화감상, 드라마를 보더군요.  이것이 정말 다이어트하고 싶은사람들은 식사할 때 하면 안되는 습관입니다. 

식사할 때는 식사에만 집중해야 되는데, 다른 곳에 집중하게 되면, 음식섭취를 더 하게 됩니다. 드라마 한편이 끝날때까지 먹을 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은 식사할 때 무료하니깐 티비를 보면서 효과를 보았다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분의 경우는 음식을 정말 40번이상씩 씹어 먹었던 분이라, 정해진 식사량이외에는 절대로 더 이상 안 먹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40번씩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서, 식사 40분씩 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2.식사량줄이기로 배고픔 걱정안하기 

식사량을 줄이기는 알고 있는데 , 막상 하게 되면, 걱정이 됩니다. 항상 먹었던 양에서 조금만 부족한 양이 섭취가 되었을때, 신호가 보내지죠. 1시간 2시간되어서 불안함과 걱정이 생기지만, 절대로 그런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내 몸이 식사량줄이기를 하고 있다는 인식을 시켜주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몇일 줄였다고 해서, 혈압이나, 호흡,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뇌간이나,척수로 가는 혈당등은  몇일지나도 사실 변함이 없습니다.





3.천천히 오래씹기 

이것은 정말 위크기 작게 만드는데도 효과가 있지만,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적게 먹어도 배부른것이 바로 몸에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천천히 음식을 꼭꼭 씹어먹게 되면, 랩틴성분이 분비가 된다고 합니다. 쌀을 천천히 씹어먹어도 달게 느껴지는 것이 이런 것인데, 음식은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적어도 20분에서 40분정도가 적당합니다. 

만약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시간 맞추기 정말 힘들겁니다. 그런경우 , 식사량을 줄이고, 줄인것을 아주 천천히 먹는다면, 자연스럽게 체중감량도 될 것입니다.



4. 갑자기 줄이지 않기 

만약에 어제는 아침, 점심, 저녁에 간식, 야식에, 치킨, 피자까지 먹은사람이, 오늘 야식, 군것질안하고, 아침,점심,저녁만 먹는다면, 과연, 1주일 후에 어떻게 될까요? 도저히 못참고, 오히려 못먹었던것을 보충하게 될 것입니다.  서서히 줄여야 합니다. 식사량줄이기 갑자기 못한다고 의지박약자는 아니거든요. 인간의 몸이 적응하는 동물인데, 정말, 서서히 적응하기 때문이죠. 

야식을 많이 먹은 분들은 야식의 종류를 바꿔본다거나, 야식의 양을 줄이면서, 나중에 야식을 안 먹는 습관들이는 법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5. 건강한 식사 

갑작스런 변화는 건강에 무리가 올 수밖에 없습니다. 체력저하나, 면역력저하로, 각종염증,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모든것은 천천히 몸이 크게 변화를 못 느낄 정도로 진행해 주세요. 



체중감량 쉽지는 않지만, 먹은만큼 칼로리 소모를 해야 됩니다. 단시간체중감량이 아닌, 평생한다는 생각으로 차근차근 진행하신다면, 요요현상도 없이 성공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