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6월 시작되면서, 이젠 여름 날씨가 되어버린 듯합니다. 요즘은 장마가 없어지고, 바로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작년의 정말, 어떻게 여름을 보냈는지 기억도 없는데요. 미리 6월제철음식 챙겨드시고, 건강유지 하는것은 어떨까요?  건강은 건강할 때 미리, 관리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6월제철음식은 감자,매실,장어,앵두,참외등이 있습니다. 정말, 맛있는 음식이 많지만, 오늘은 5가지에 대한 이야기 남기겠습니다. 






6월제철음식 먹어야 되는이유 

왜. 계절이 바뀌면서, 제철음식이 달라지는 것일까요? 사람은 자연과 같아서, 자연과 맞춰서, 음식을 섭취해야 가장 건강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아도,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죠. 

자연의 리듬에 맞춰서, 생활습관을 들이고, 음식섭취하고, 신선한 재료를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즘은, 인스턴트 음식을 먹고 가공식품을 먹기 시작하면서, 몸이 원하는 식품이 아니다보니, 자연적으로 몸에 질환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강식품을 먹는것과, 제철음식 섭취를 하는 것 밖에 없는데요. 

6월달처럼, 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에, 몸이 뜨거워지는것을 가라앉혀주는 음식을 먹어주는것, 기력이 없을 때 기력보충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좋습니다. 그 중에, 감자, 매실, 샐러리, 장어, 복분자등이 좋습니다. 그럼, 감자의효능은 어떤지 보겠습니다. 





1. 감자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좋습니다. 빈혈예방에도 효과적이죠.  나트륨을 많이 먹는다면, 감자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6월제철음식 감자 몸에 좋다고 많이 드신다면, 흡수율이 높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안좋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감자는 정말, 적당히 드셔야지. 오히려 체중증가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일단, 감자는 너무 맛있어서, 적당히만 드셔야 될듯.. 



2. 매실 

매실은 6월제철음식이기도 하지만, 5월, 6월 대표음식입니다. 조선시대 임금과 신하들도많이 먹었다는 음식, 소화에 좋아서, 식후에 챙겨 먹는다는 음식, 팔방미인 매실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동의보감에도 '맛이시고 독이없다.. 등.. 다양한 효능등이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유기산, 무기질등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도 좋아서, 매실차로 식전, 식후에 먹으면, 식욕증가와 소화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소화불량인 분들에겐 천연소화제로 불리는 매실차 한잔이 정말 어떤 약보다 좋을 때가 있습니다. 6월 제철음식 챙겨드세요. 



3.샐러리

6월제철음식으로 샐러리가 빠질 수 없죠. 이뇨작용이나, 불면증해소에도 좋습니다. 비타민B1. B2도 풍부하고, 노폐물배출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부족한 영양 섭취에도 좋고, 체중조절에 좋습니다. 챙겨먹어야 겠습니다.



7. 장어

장어는 정말 좋아하는데, 무섭게 생겨서 보면 잘 못먹는 음식. 그래도 먹으면 정말 맛있죠. 비타민A가 풍부한 6월제철음식 장어, 야맹증이나, 위장병에 좋다고 합니다.  보양식으로도 좋은 것이 면역력증가에 좋아서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기력이 허해질때, 땀이 많이 나서, 면역력저하일 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8. 참외

참외 6월달에 꼭 챙겨먹어야 될 제철과일이죠. 비타민C풍부하고, 면역력강화, 감기,피로회복에 좋습니다. 6월정도 되면 정말 피곤한 날이 많은데 챙겨 먹는것이 좋습니다. 갈증해소에도 좋은것이 수분이 90%입니다. 여름철은 식중독도 정말 조심해야 되는 데, 참외가 식중독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6월제철음식, 이런 이유로 챙겨 먹는 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되는데, 이젠, 제철과일, 제철음식으로 면역력도, 올리고, 피로회복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