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아침식사는 하고 오셨나요? 제가 자주 다니는 단골집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천호동에 가면, 꼭 들리는 곳이 되어버린 단골집, 천호동맛집 명동찌개마을입니다. 

워낙 자주 다니다 보니, 사진을 요즘은 안찍게 되는데, 예전에 찍은 사진이지만 지금도 변함없는 찌개맛입니다. 

강동구맛집, 천호동맛집을 찾는분들, 명동찌개마을은 한 번씩 들려보면 후회는 없을 듯합니다.  그럼 맛집후기입니다. 





천호동맛집 집밥먹고 싶을때, 얼큰한 김치찌개먹고 싶을때, 술한잔 편하게 찌개와 먹고 싶을 때는 바로 천호동맛집 명동찌개마을 일겁니다. 제가, 친구들하고 여러번 갔는데. 친구들도 자주 간다고 하네요. 

워낙 이곳이, 손님이 많다보니, 가끔 기다릴 때도 있고, 밖에서 먹을 때도 있습니다. 여름철은, 땀흘려가면서, 먹는 김치찌개맛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겨울철이나, 요즘 같이 일교차가 심할 때 먹으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천호동명동찌개마을 찾아가는길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것이 김치죠. 김치종류도 정말 많은데, 김치찌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명동찌개마을은 서울에 많이 생겼는데, 천호동본점의 맛과 정말 비교되더라구요. 다른 곳은 가본적이 없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 이곳은, 본점과, 2호점이 있습니다. 

먹자골목을 향해서, 가다보면, 신한은행이 보입니다. 우측, 안쪽으로 걸어가면 정면에 클래식이 보입니다. 이것에서 또 한번 오른쪽으로 가면 보입니다. 첫번째 보이는 골목 좌측에 있는 천호동맛집이 , 

이곳은 손님이 많이 모여있으니, 사람이 많은곳 찾아가도 어렵지 않을 겁니다. 



명동찌개마을 우리동네도 있는데, 할 수 도 있는데, 왜 이곳은 맛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갈 때마다 정말 손님이 너무 많고, 친구들, 커플들, 술마시면서, 이야기하고, 

역시, 한국인문화를 그대로 즐기로 볼 수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외국인들이 가면 좋은 맛집같기도 하고, 제대로 한국인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24시간 운영하는 곳이니, 가끔 새벽이라도 생각난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한달에 한번 방문, 이것저것 먹어보았는데, 역시 김치찌개가 최고 맛있는것 같습니다. 



원조 명동찌개마을 본점, 가격 양푼돼지고기 소13,000원원, 중, 17,000원, 대20,000원 

일반 식당에서, 2명이 먹어도, 요즘은 15,000원정도 나오는데, 양푼돼지고기 김치찌개 가격 이정도면 저렴한 것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돼지고기가 정말 푸짐하고, 다른반찬이 없고 거의 소주가 반찬인 것 같더군요.




아주 기본 반찬 이렇게 두부와 김치입니다. 

김치찌개를 먹는데, 김치는 기본반찬 외국인들이 재밌다고 하더군요. 일단, 천호동맛집  명동찌개마을에서, 라면사리도 맛있더군요.


 


김치찌개와 이렇게, 돼지고기의 조화,  질리지도 않는 한국맛, 제대로 밥한끼 먹을 수 있는 곳 

입맛없을 때 한번씩 먹는 것 같습니다. 돼지 양도 정말 푸짐해서 좋아요.





돼지고기가 들어가서,  끓이면, 잡내가 나서, 좀 싫고, 고기도 잘 안먹게 되는데. 이곳은, 그런 냄새가 없어서 거북함도 없어서 계속 먹고, 찾게 되는 곳 같습니다.



라면 그냥 먹을 때와 달리, 이렇게 먹으면 정말 맛있는곳. 또 시간 되면, 친구랑 다녀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