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주변에 아픈사람들이 많아지니깐, 건강관리에 관심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건강할때 건강을 지켜야 되는것 같네요. 건강검진도 잘 받고, 운동도 꾸준히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생 들기름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들기름한스푼이 주는 여러가지 들기름효능을 알고, 잘 챙겨먹고 있습니다. 비싼 건강식품만큼 좋은 식품입니다. 



 


들기름효능 

음식을 하면 참기름은 꼭 이용을 하는데, 이젠, 참기름보다는 들기름을 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굉장한 효능이 이렇게 많다니 놀랍습니다. 가족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생들기름챙기는 것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시골에서 농사짖고, 직접  짠 들기름이라고 주는 어머니의 정성을 지금까지 몰랐습니다. 어머어마한 건강관리를 할 수있는 식품이란 점.. 하루에 한스푼만 꾸준하게 드신다면 더욱 좋은데 말이죠.

1. 두뇌발달에 좋다.

나이 먹으면, 두뇌회전도 느리고, 뇌활동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들기름한스푼이 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에 공복에 먹는다면, 더욱 좋습니다. 

2. 흰머리억제 

젊은 분들도 요즘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원형탈모나, 탈모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흰머리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근이 약한 것은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들기름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3. 성인병예방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환경이 변하면서, 성인병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챙겨먹어야 할 듯 하네요. 

4. 피부미용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누구나 바라는 일이죠. 빛나는 얼굴을 만들어 보세요. 건강한 피부, 맑고, 깨끗하고, 기미, 주근깨등 없앤다면 정말 좋을 겁니다. 

5. 알레르기체질개선에 좋다. 

알레르기성 질환이 있는분들, 환절기만 되면 기침이 심하신 분들, 꽃가루알레르기등이 많은데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들기름먹는법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들기름효능은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1. 아침공복에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들기름한스푼을 뿌려서 먹어보세요. 하루 오메가3의 섭취량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아니면, 간장이나, 파를, 간단하게 신선한 생달걀을 함께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러면 변비예방도 됩니다. 변비있다면 해보세요. 

2.샐러드에 뿌려먹기

샐러드에 아니면 요리 후에 위에 살짝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을 식용유처럼 볶으면 안좋습니다. 




3.들기름은 열과 멀리하기 

요리를 하면 바로 위에서 넣는 경우가 있는데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꼭 멀리서, 다른 종기등에 덜어넣고, 사용하세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산패도 쉽게 됩니다. 꼭 종지에 옮겨서, 요리를 하는 것이 좋고, 들기름을 넣은 후에는, 볶거나 하면 않됩니다. 





4.참기름을 섞는다. 

오래 보관을 해서 먹어야 되는 경우가 있죠. 보관방법은 참기름을 섞어주세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는 참기름이 들기름의 산패를 막아주기 때문에, 오래, 들기름 80%, 참기름 20%의 비율입니다. 

아니면,들기름 냉장보관해서,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냉장고만 열면 항상 있던 들기름였는데. 이렇게 좋다는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챙겨먹어야 겠네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