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너무 쉬원한 아침이네요. 바닷가에 온 듯한 바람이 부네요. 전국적으로 비온다고 하는데, 우산 꼭 챙기세요. 전 오늘 준비를 못해서, 정말 후회하고 있답니다. 2019년 장마시작은 되었다는데, 서울은 비 한방울 내리지 않네요. 좀 많이 내리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전운전하세요. 오늘은 요즘, 스마트폰갤럭시노트10이야기입니다. 타사제품 LG V50 thinQ 폰이 나오면서, 이젠 5g 시대로 바뀌고 있는것 같습니다. lg폰에 별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았는데, 정말 품질도 좋아진것 같더군요. 그동안 안드로이드폰에 익숙해졌고, 겨우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졌는데. lg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면 한동안은 공부하는 느낌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유저, 안드로이드 유저분들, 아마 거의 비슷비슷할 것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10은 새로운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해도 될 만큼, 갤럭시노트10스펙은 기대감을 한 층  up시켜주더군요. 그럼 어떤 스펙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 출시일 

이번에 출시일을 발표한 것이 8월 중순으로 보여집니다. 확정일은 아니지만, 8월 19일, 늦으면 8월 26일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지금은 갤럭시노트10출시일에 맞춰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고, 많은 사은품공략을 하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이나, 오프라인에서도 열기가 뜨거운 것 같습니다. 

갤노트10출시하게 되면, 지금까지의 핸드폰의 변화 생활의 많은 변화가 오는 것 같더군요. 2019년 상반기에 갤럭시폴드출시연기가 되면서, 이번에는 어떤 결함이 없이 출시되기많을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핸드폰바꾸고 싶어서 알아본 것인데, 안드로이드폰 사용만 하다보니, 갤럭시노트10출시일이 기다려집니다. 

특히 가을만 되면, 스마트폰시장이 뜨거워 지는 이유가, 신제품출시가 겹쳐서 아닐까 싶습니다. 고가의 제품을 이젠, 누구나 들고다니는 세상이 되다보니, 한사람유치하는 경쟁은 대단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스펙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스펙

4G와 5G의 두개 버전으로 형성이 되면서, 원하는 버전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3G에서 4G변경이 되어갈 때도 시간이 걸린 것 처럼, 5G시대로 바뀌는 동안 이런 2개버전출시는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5G의 경우는 배터리 사용량이 높아지기 때문에, 기준 4G와는 높은가격형성이 될 것 같습니다. 

6.28인치와 6.75인치로 나눠지는데 갤럭시노트10+와 갤럭시노트10PRO의 이름이 붙게 됩니다.PRO의 금액은 굉장히 높아지겠죠. 일반적으로 업무량이 많은 분들, 인터페이스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이용해도 될 것 같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고민하고 구입하는 것이 현명한 듯 합니다. 



이번에 가장 많이 신경쓰는것이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단에 이어피스와 스피커가 없는 것이 달라집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되면서,  6.75인치 디스플레이사용할 것이라는 정보유출도 되는데, 정확한 것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갤럭시노트10이 나오게 되면 이번에도 이용하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 갤럭시노트유저분들은 다른 제품사용을 거의 못하는 이유가, 바로S펜이나, 넓은 화면등에 익숙해서 일텐데요. 이번에 스펙도 좋다고 하는데, 또 좋은 것이 바로, 굉장한 크기입니다. 여러가지 화면으로 나오게 되면서, 미니 태블릿 크기정도의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더욱 좋아진 것이 있다면 바로 갤럭시노트10카메라기능입니다. 그동안, 조리개가 노트시리즈에서 한 개씩 늘어갔는데, 이번에는 가변조리개가 세로배열이 되면서, 보다 좋은 카메라기능을 자랑할 것 같습니다.

제가 갤럭시노트4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 화질이 너무 좋아서, 바꾸길 잘했단 생각도 했었습니다. 그 당시 아이폰의 경우는 3,000만화소가 나올 것이다 라는 말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6,400만화소로 촬영을 할 수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깨끗한 화질, 사진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갤럭시폰 이용하면서, 아이폰은 화질였던 시대에서, 이젠 6,400만화소를 자랑하게 되는 갤노트10카메라화소, 앞면에 싱글, 뒷면에 트리플의 기능, 트리플카메라를 이용하게 되는 거죠. 갤노트9나오면서,S펜의 기능이 정말 새롭고 놀랐었죠. 사무실의 변화도 많이 바뀌였는데. 갤노트10출시하게 되면, 많은 생활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기대작이라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 아닐까요? 

사진촬영 너무 좋아서, 비싼 카메라구입도 했었는데,일단 불편해서, 잘 사용안하게 되더군요. 핸드폰 하루종일 손에 들고 있다보니, 이젠, 간편하게 좋은 사진을 남길 수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가면 인생샷 찍기도 하고, 연습도 많이했는데, 카메라가격으로 생각하면,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자랑할 만한 스펙이라면, 가치는있다고 봅니다. 신제품출시되는 스마트폰시장, 8월 중순부터 열기가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지금 핸드폰이 사용을 못하게 되었는데,곧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대작이고 기다리던 노트시리즈 구입하게 되면,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댓글 보기

  1. 2019.08.31 15:20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