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요즘 제일 젊은 사람들이 관심 많은 정책이죠? 저도 젊은 강사들과 일하다 보니 이력서들이 많이 들어와서 이런저런 미팅을 하다보니 요즘 취업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구직하는지 알게되더라구요. 저희는 화상강의나 방문과외를 하는 부서라서 실제는 강사들 지원이 많지만 간혹 여러곳에 마음을 열고 취업하시는 분들과 미팅하다보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좋은 정책들이 있더라구요. 그중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지원금과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두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둘다 좋지만 되는분이 있고 안되는 분도 계시고 사람에 따라서 선택해서 다양한 혜택이 있기에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vs 청년구직 활동 지원금 비교설명

1. 청년구직 활동 지원금 vs 취업성공패키지 비교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은 자기주도적인 취업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취준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점은 스스로 구직활동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방면에서 구직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상담-직무능력개발 -취업알선이라는 3단계를 통해서 이뤄지는 전문적인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장점은 직업상담을 받고 교육비를 지원받아서 직업능력을 개발하는 취업까지를 모두 지원받게 됩니다.

 

2. 두 정책의 지원대상 비교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의 경우는 만 18세이상 34세 이하로만 가능하며 기준중위소득이 120% 이하여야만 합니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후 2년 이내여야 하고 미취업자로 인정되는 경우는 주별 근로시간이 20시간 이하여야지 미취업상태로 봅니다.

  취업성공 패키지의 경우는 위와 동일하고 중위소득 60%미만이거나 유형 2번째로 소득 무관한 사람들도 가능한 좀더 폭넓은 지원대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는 학력이 무관하고 대학생의 경우 마지막 학기부터 참여가능합니다. 주에 30시간 미만 근로자도 찬여 가능합니다.

이처럼 자세히 보면 까다로워보이지만 여러가지 유형이 있고 내가 34세 미만이라고 생각이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34세 이상인경우는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3. 지원내용

지원내용을 보면 자신이 스스로 구직활동을 하면서 금전적인 도움을 집중적으로 받는것이 좋다면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을 신청하면 되고, 그러나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상담도 받고 회사의 문화나 내가 구하고자 하는 직업군에 대한 상담도 받으면서 도움도 받고 싶다면 취업성공패키지가 좀 더 낫다고 볼수 있겠다.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내용

특히 내일배움카드가 지급되는 것이 좋은데요. 내가 위에 해당하는 조건 급여소득기준이 높다면 내일 배움카드를 신청해도 좋을 것같다고 본다. 훈련이나 교육이 더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보기때문이다. 또한 취업성공금이 더 높은 것이 좋은 장점이다.

그런데 아쉬운점은 34세 이하면 되네요. 많은 사람들 면접을 보다보면 35세 이상이신데 이력서를 넣어주시는데 많은곳에서 연령제한이 있거나 해서 능력이 많으시거나 의지도 높은데 면접에서 탈락되는 경우가 있어서 아쉽긴 합니다

경력이 없어도 강사아카데미를 통해서 실력을 늘려주고 34세 이상도 가능한 화상강사 또는 1:1 강사에 도전해보세요

화상강의 및 방문강의 지원하기

요즘은 비대면 수업 또는 단체수업보다는 1:1 레슨수업을 많이 선호해서 수업이 많이 있고 경력이나 학벌에 상관없이 코칭 강사 아카데미가 있어서 좀더 능력을 개발하고 수업을 들어가기에 스트레스가 없다고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