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살다보면, 어쩔수 없이 대출을 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무조건 대출이라고 해서, 나쁜것은 아니지만, 꼭 필요할때,, 이용하면 재태크에도 도움이 되는것이 대출이기도 합니다.  재태크로 목돈마련하고 싶을때, 목돈굴리고 싶을때, 자금이 부족하면 만들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금리계산기는 pc로 검색해도 되고, 요즘 모바일앱에서도 이용하기 좋기 때문에, 꼭 미리 이자율, 상환금액을 미리 확인할수 있다면, 적절한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오늘은 피씨버전으로 금리계산기 사용방법





금리계산기 사용방법



필요할때 필요자금을 빌려야 할때, 가급적이면, 은행의 낮은 금리를 이용하는것이 좋을겁니다..  은행마다, 상품마다 이자율이 다르기 때문에, 상환할때 부담이 덜 되는 방법을 찾는것이 현명한 대출 방법이 될겁니다. 

똑같은 금액이 필요하고, 모으는시간,, 대출이나, 목돈 마련하는 기간등,, 알아보면, 약간씩 차이가 납니다. 조금이라도 차이가 날수밖에 없기 때문에, 은행직원이 추천하는 상환방법도 있겠지만, 본인이 미리 확인하는 방법도 좋을겁니다.








요즘은 검색만 해도 이런 계산방법 너무 쉽게 알수 있는데요. 금융계산기, 금리계산기 등 검색하면 바로 확인이 될겁니다. 적금, 예금, 대출, 중도상환수수료등, 금액에 따라서, 총 상환금액, 수령금액등 미리 알수 있습니다.  




대출로 1억을 5년간 3,6%의 연이자율로 확인했을때, 원리금균등과, 원금균등, 만기일시금등 상환방법을 미리 확인해보면, 본인이 내는 대출이자금액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리 알고, 상황에 맞는 상환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겁니다. 

현명한 대출금리 파악후에 이용한다면, 가계에 보탬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