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아토피 지금 생각하면, 끔찍했던거 같습니다. 만성두드러기와 아토피체질로 정말, 잠못잤던 날들이 너무 많았는데요.만성두드러기라고 해서 포기해야되나, 정말, 많은 곳에서 검사도 받던 날들이 기억이 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겨울아토피, 두드러기가 극성입니다. 어떻게 현명하게 아토피를 이겨낼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것은 극히 개인적인 생각뿐, 정답은 없습니다. 아토피치료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겨울아토피에 좋은음식과 필요한것


환경이 변화고, 음식이 많이 서구화되고, 오염이 많아지는 사회에 살다보면, 아이들뿐만아니라, 성인들도 쉽게 아토피현상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무턱대고 병원과, 약에만 의존하고 계신다면 이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토피는 몸속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생기는 질환인거 같습니다.건강한사람들은 아토피나 두드러기는 거의 안생기는데 음식이나, 왠지, 약해보이는분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에겐 많이 보는 현상입니다.  아토피치료는 아무리 만성이라도 끈기있게 치료한다면, 치유되는 것이니, 너무 실망하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저도, 5년 고생한후 지금은 거의 사라졌기 때문이죠. 아토피에 좋은음식을 먼저 챙겨드시는것이 좋고, 필요한것을 체크해서, 생활속에서의 습관이 된다면 바로, 아토피치료에 도움이 될겁니다.





1. 수분섭취 

물은 하루에 2리터이상씩 꼭 챙겨드셔야 합니다. 아침에 물한잔이 건강의 비결이 되고, 물마시는법만 제대로 알아도 겨울아토피에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커피나, 음료, 찬음식등은 피해야됩니다. 건강한사람도 정말 않좋은데, 냉장고에 넣고 너무 차갑게 마시지 않도록 하세요. 



2. 보습관리 

피부가 건조하게 가려움증이 더욱 심하게 됩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질때, 찬바람이나, 건조한공기로 인한경우, 겨울아토피 악화됩니다. 보습관리를 위해서, 아토피전용크림등을 꼭 발라주세요. 보습은 바르는것과 수분섭취가장 중요합니다.



3.노폐물배출

건강이 않좋아진분, 갑자기 만성적인 피부염 겨울아토피가 생겼다면, 몸속의 노폐물이쌓인것을 의심하셔야 됩니다. 체내의 노폐물은 계속쌓이는데, 땀을 안흘리고, 배출이 않되게 되면, 계속 아토피는심하게 됩니다. 독소배출을 위한, 운동이나, 다이어트는 필수입니다.



4.비누사용 적당히 사용 

너무 많은 비누사용을 한다고 해서, 꼭 청결해지는것은 아닙니다. 샤워를 할때마다, 비누사용이 많아진다면, 오히려 피부건조가 됩니다. 너무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5.실내온도  20도이내 유지 

요즘같이 한파가 계속되어질때, 실내온도는 올라가게 되는데요. 실내온도유지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0도이내로 맞춰주시고, 습도는 50~60%정도 유지해줘야됩니다. 너무 건조할때는 가습기등을 이용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6. 일정한 수면시간유지 

잠을 잘자면 보약이 따로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아토피가 너무 심해지면, 잠자기도 정말 힘들텐데요. 잠자기전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서, 혈액순환이 되도록 해보세요. 잠이 안올때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겨울아토피에 좋은음식과 필요한것들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렸지만, 많이 부족한 느낌일겁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것이 미리 만성적인피부염예방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아토피에는 절대, 가공식품과 과자, 튀긴음식, 음료, 술,담배는 안된다는 사실도... 


그럼, 조금씩 달라지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다음기회에도 다시 아토피에 관련한 정보들고 찾아뵙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