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1년이 정말 빠른거 같습니다. 2017년, 지금도 카운트다운되고 있는데, 5일 남았습니다. 5일동안 무엇을 할수있을까요? 

어떤분은 1년의 유종의 미를 거두는 분도 계실것이고, 아니면, 미련을 갖고 새해를 맞이하시는분들도 있고, 후회만 하면서, 무의미하고, 또 올해를 마감하시는 분이 있을겁니다.


1년이란시간 어떤분은 귀하게, 어떤분이, 흘러가는데로 보내다가, 아차 하는순간에 . 이렇게 연말이 다가오니 말이죠.. 

연말에는 꼭 해야될것 각자 다르겠지만, 이것만은 꼭 해야되는것 아닐까 싶어 정리해봅니다.





연말에 꼭 해야할것 이것만은 꼭 하세요. 


1.직장인들은 연말결산

직장에서도 연말결산을 할것이고, 집에서도 연말결산 할겁니다.  그동안의 지출, 수입을 정리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올해는 나가는돈, 새는돈, 모을수 있었는데, 아쉬었던 순간들이 정리가 될것입니다. 아마, 그냥 지나가게되면, 똑같은 생활습관 계속 이어지는것 같습니다. 




2.집안청소

개인적으로 청소는 연말에 꼭 해야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지금까지, 연말에 청소 안했던적이 없는것 같은데, 버릴것, 정리할것, 왜이렇게 많은지, 그동안, 나중에,,, 하면서 모았다면, 과감히 버리는습관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재활용할수 있는것들 포함, 책들도 기부할수 있다면 , 가까운곳이나, 인터넷 기부사이트에 .. 남는옷등도 인터넷사이트에 무료 기부함에 넣는방법도 좋을겁니다.






3.못읽었던 책 읽기 

구입하고 못읽었던 책, 한권이라도 더 읽어보는것도 좋습니다. 꼭 읽고 싶었던책이나, 집에 있는 책이라도, 읽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4. 고마운분에게 안부남기기

예전에는 연하장이 연말연시만 되면, 썻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요즘 모두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아마, 요즘같은 때에, 연하장한통이 기억에 남을것 같은데, 저도 한번 보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의 고마웠던, 친구, 동료들에게데 편지는 아니여도, 전화한통화 남겨주는것은 어떨까요? 





5. 옷장수납 

눈에 보이지 않는것이 수납공간입니다. 정리된것을 보면, 왠지 기분이 좋은데, 어느새, 수납공간은 엉망진창이 되어버리는곳이죠. 

정리하다보면, 마음도 정리되는것 같고, 주변정리도 무엇을 해야되는지 생각이 됩니다. 연말에 꼭해야될일이 바로 수납정리 같습니다. 


오늘은 연말에 꼭해야될것 말씀드렸는데. 전 가장 중요한것이, 항상, 연말까지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는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017년 남은 시간도 아프지 마시고 항상 건강하게.. 새해 맞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