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어제는 주말, 2틀동안 외출금지령이 된 상태로 집안에서만 보내는 신세가 되었죠. 한국인들은 언제부턴가 봄만 되면, 그렇게 좋던 봄 햇볕을 못보고,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자외선차단을 해야된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햇빛을 쐬어야 하는데.. 건강은 점점 안좋아지니 각자 알아서 챙겨야 되는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최악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숨쉬기 조차 정말 힘들어지는데요.. 고농도 미세먼지 이상태로 계속 지속이 되었을때, 우리의 건강은 어떻게 될까 걱정이 앞서네요. 




미세먼지 최악. 이렇게 해야됩니다. 


아마 오늘 미세먼지마스크 주문량을 최대치를 기록했을지도 모릅니다. 한개씩 약국에서 구입하면, 1개당 3천원,4천원, 2,3개만 사도, 1만원인 넘는 금액, 30일정도 거의 사용해야 되는데. 사실, 이건, 국민들만 힘들어지는 상황이죠.. 


일반 마스크로는 미세먼지 제대도  필터를 할수 없다고 합니다. KN필터가 적혀 있어야만 효과를 본다는데. 제대로 걸러낼수 있을지도 의문 스럽습니다. 



지금 사무실에서 포스팅을 하면서도 입안이 텁텁함이 느껴지는데요. 어떤 대책이라도 세워야지 건강은 점점 안좋아지는데, 방치하면 않되겠죠.. 





외출하고 돌아오면 할일 ? 

1. 옷과 몸은 깨끗이 한다. 

외부에서 들어오면, 호흡기로만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피부속에서 들어오게 됩니다. 해결책은 없기 때문에. 깨끗하게 샤워를 해주고, 빨래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2. 중금속 배출도와주는 음식을 섭취

점점 전 세계는 황사와 미세먼지의 오염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절대로 좋아질수 없는 일이죠.. 점점 많아지고 있고, 중국이 점점 사막화 현상이 많아지면서 오는 황사와 함께. 더욱 심해집니다.


가장 가까운 우리나라는 오염도는 심각해지고, 봄만되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파란하늘을 보고 싶습니다. 겨울은 추워도, 숨쉬는것이 괴롭지는 않았는데. 괜히 그리워지네요. 

곧 벚꽃축제를 하게 되는데.. 이런날, 집안에만 있어야 되는것이 아쉽습니다. 



한치앞도 안보이는 미세먼지와 안개가.. 건강을 헤치고 있습니다.  오염물질은 깨끗하게 해야 되겠죠. 

아이들건강, 어르신들의 건강은 더욱 신경을 써야 될것 같습니다. 





한동안은 비는 내릴 것 같지 않기 때문에. 마스크는 꼭 쓰고 외출하시고, 물이나, 중금속 배출도와주는 음식 꼭 챙겨드세요. 


관련글

[생활정보/건강] - 미세먼지 많은날 운동효과는 제대로 알기

[생활정보/건강] - 미세먼지 마스크 걱정없을까요?

[생활정보/건강] - 미세먼지 독소배출방법 좋은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