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라면하면 한국의 사발면, 인스턴트 라면이 생각나겠지만, 전, 일본식라멘이 생각이 많이 납니다. 일본미소라멘. 돼지고기 육수와, 닭육수, 선택해서 먹을수 도 있고, 된장소스에 랏꾜까지.. 정말 먹고 싶은 라멘이였는데. 가까운 곳에 일본식라멘 파는곳을 알았답니다. 

오늘은 알려드리는 곳은 백종원이 방문해서, 사진도 있던 곳입니다. 일본식라멘을 원한다면, 방문해보세요.






돈코츠라멘과 차슈라멘차이


돈코츠라멘(豚骨とんこつ)ラーメン은 돼지뼈를 고아 만든 육수이고,차슈라멘 (チャーシュラーメン)은 양념으로 숙성시킨 돼지고기 편육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라멘이다보니 조금 드셔야 겠죠. 




우리나라의 곰탕, 설렁탕도 정말 맛있는데. 일본의 돈코츠라멘은 육수가 정말 진해서 콜라켄이 살아있는 라멘이기도 합니다.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도, 돼지 특유의 냄새가 제거되어서, 먹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을겁니다. 

인스턴트 라면과는 다른 맛이고, 면발이 야끼소바정도의 굵기로, 먹기 좋은데. 먹고 나서는 굉장히 속에서 불기때문에. 양이 적다고 먹다가는 큰일 납니다. 모든음식은 적당히 드셔야 되겠죠.




외대일본라멘 가야가야 찾아가는길 

1호선 외대역에서, 내리면, 외대 먹자골목이 보입니다. 스타벅스지나 첫번째 골목으로 들어가서, 횟집이 보이면 좌회전 찾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있으니 찾기 쉬어요. 









메뉴는, 돈코츠라멘부터, 야채, 미소야채, 미소차슈멘. 탄탄멘, 히야시소바등등, 맛있는 밥까지 있네요. 여기서, 야사이는 야채, 미소는 된장, 히야시(차가운 )소바,, 라는 뜻입니다. 오이시이고항은 (맛있는 밥)이죠. 알고 먹는다면 일본라멘 먹을때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아기자기한 일본풍의 인형이 곳곳에 있더 군요.. 라면, 야사이라멘과, 돈코츠라멘.. 면발도 쫄깃쫄깃했고, 한국에서도 이런 맛을 볼 수 있다니.. 가끔 라멘 생각나면 와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외대라멘, 일본식라멘. 돈코츠라멘과차슈라멘차이점등 알려드렸는데요. 나중에 기회되서, 일본가서 라멘먹을때, 골라먹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그럼 전 오늘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