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주말되면서, 날씨가 많이 풀리긴 했지만, 여전히 쌀쌀하네요.  얼마전 명절때 선물 보내야 했던것을 이제야 보냈답니다. 택배가 워낙 밀려있었고, 늦게 도착하게되면, 택배손상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는 좀 늦게 보내드렸습니다. 명절때 음식도 많아서, 좀 늦게 도착해도 상관없다는 부모님 말씀에. 오히려 택배요금도 저렴하게 보낼 수 있었답니다. 제가 이용한것이 인터넷 우체국택배입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요금에 대해서 공유좀 하겠습니다.








택배어플, 인터넷택배, 정말 많이 있습니다. 어떤 곳을 이용하던, 요즘은 인터넷택배예약을 하면, 방문택배가 가능하죠. 무거운 것 들고 다니면서, 택배붙힐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문제는, 우체국택배요금입니다.  택배를 자주 보내는 경우라면, 전용저울이 있으면, 좀 더 절약할 수 있을겁니다. 


우체국택배사이트에 들어가면, 방문접수예약등 가능합니다. 평일수거, 주말수거인지 날짜선택해서 접수를 하면, 방문할 시간이 문자로 오게 됩니다. 그때 서로 시간 조율도 가능하죠. 





의류, 화장품, 식품,가전제품, 뭐든지 택배가능하죠. 모든 제품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왠만한 제품은 우체국택배가능하죠. 너무 편해서 계속 사용하게 되됩니다. 이용하시게 될때, 택배요금이 궁금하시다면, "우체국택배" 검색 하면 됩니다.




인터넷우체국의 카테고리 우체국택배를 클릭하면 이용요금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익일배달 2키로, 5천원, 5키로6천원, 10키로7,500원입니다. 제주의경우는, 금액이 좀더 비싸네요. 방문접수할때의 우체국택배요금과, 창구접수할때의 요금비교를 해보니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무거운 물건을 창구접수하려고 한다면, 결코 가격이 저렴한것이 아니죠. 

이동할때의요금도 생각한다면, 편리한 방문접수로 택배이용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방문접수이용하고 싶다면, 회원가입이나, 비회원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비회원신청으로 방문택배접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이름 주소는 정확히, 핸드폰도, 받는 분의 이름, 주소,연락처도 정확히 적어주세요. 

크기, 상품이나, 요금 부담여부에 대해서, 선불인지, 착불인지도 표기할 수 있는곳, 꼼꼼히 체크하시고 예약하면, 됩니다.



본인이 택배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당일특급을 원하시는 경우도 가능합니다. 혹 급한것이라면, 이용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우체국택배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택배사마다, 이용요금이 다른것 같더군요. 저렴한 곳만 찾으려고 한번 알아보다가 택배기간을 놓친적이 있었는데, 거의 이용요금은 비슷하긴 합니다. 방문접수, 창구접수냐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점, 잘 비교하시고 이용하세요. 전 개인적으로 방문접수가 제일 편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