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티스토리블로그 운영을 하다가 거의 반년은 방치한거 같아요. 좀 반성을 하게 되네요. 블로그라는것이 한 번하면 정말 꾸준히 해야 되는것 같습니다. 일기처럼 본인만 볼것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블로그는 노출이 되어야 되기 때문이죠. 네*버와는 좀 달라서, 티스토리 블로그하면서 항상 헤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티스토리블로그 사이트맵등록을 했었는데, 어찌된 일인가요?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이 안됨으로 나오더군요. 다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지금의 글을 보시는 분이 왜.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등록을 해야 될까.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블로그하시는 목적이 참 다양한데요. 더많은곳에 노출을 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리지 않는데 어떻게 알릴 수 있겠습니다. 그런 작업이 바로 사이트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제가,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블로그의 사이트맵생성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후에는, 사이트맵등록방법등 남겨놓겠습니다. 





사이트맵등록 방법은 이렇게하세요.


1.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이용

검색창에서 검색을 합니다. 

2. 웹페이지확인하기 

티스토리블로그 이미 웹페이지등록이 되었다면, 본인의 티스토리블로그 클릭을 해봅니다. 좌측하단에 보면, "사이트맵제출"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맵제출을 검색하면, 블로그주소는 보이는데 옆에 빈칸에는 아무것도 없죠.  이곳에 필요한 사이트맵생성을 해야 됩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홈페이지 연결이 될겁니다. 

사이트맵생성하기 바로 가기 (클릭)

바로 아래의 창이 보일겁니다. 이곳에 바로 티스토리블로그URL주소를 복사한것을 붙여넣기 합니다. 붙여넣기 한후에 꼭 수정을 해야합니다. 저는 처음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줄 알고 했는데, 여기서 한참 헤맸습니다. 일단, 그림을 천천히 보세요. 



그냥 붙여넣기만 하고  아래의 해당되는 곳에만 체크를 할 경우에는 이런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꼭 수정을 해야됩니다. 

꼭 URL 주소붙여넣기 할때, "WWW." 과 "/" 꼭 삭제해주세요. 그럼 제대로 됩니다. 


좀 확대해서 올려보았습니다.제가 이런것을 할때마다, 역시. 컴맹이구나 싶기도 합니다. 저같은 분은 안계시겠죠? 



티스토리사이트맵생성하기가 준비완료되면, 30분간 기다려야 합니다. 1번부터 시작해서.. 쭉쭉 ~~보인다면, 제대로 진행이 되는겁니다. 기다리면 됩니다.




사이트맵생성이 아래의 화면이 보이면, 됩니다. 완료되었다는 표시.. 이젠 다운로드만 받으면 됩니다.


우측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사이트맵생성이 곧 끝나갑니다. 30분정도의 긴 시간을 기다릴 수도 아니면, 빠를수도 있습니다. 포스팅이 많다면 오래 걸리겠죠? 티스토리 처음엔 할것도 많고 애드센스 광고까지 한다면, 이런것도 미쳐 생각 못하는 경우 있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 초보분들이 꼭 해야될일이 바로,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등록하는겁니다. 먼저할일과 나중에 할일 순서를 않다면, 블로그 방문객들도 조금씩 늘어날 겁니다. 

다운로드가 모두 완료되면, 사이트맵다운로드창에서 확인하면 끝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검색창에서 사이트맵 sitemap생성된것을 확인 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블로그가 여러거 있다면, 각각의티스토리블로그 등록을 해야 됩니다. 하나의블로그는 하나로 끝..꼭 해줘야 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검색창에서 사이트맵 sitemap생성된것을 확인 할 수 있을겁니다. 만약 블로그가 여러거 있다면, 각각의티스토리블로그 등록을 해야 됩니다. 하나의블로그는 하나로 끝..꼭 해줘야 됩니다.

어떠신가요?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고, 그림까지. 올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사이트맵등록을 해야되겠죠? 등록방법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류 전체보기] - 티스토리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등록방법 어렵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