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새학기를 준비할때마다 어떤 것부터 챙겨줘야 할지, 뭐가 필요할지 궁금해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설레는 마음으로 새학기를 준비하시는 학부모분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학교 알리미 서비스


자녀 학교 교육과정을 '학교 알리미' 서비스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교과별 학업 성취사항, 교과별 교과진 운영계획 등을 포함하여 19개의 공시 항목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학교 알리미는 공시 항목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 수업계획이나 학사일정, 평가 방법을 상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새학기를 준비하시는 부모님들의 교육 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기때문에 중고등 자녀를 둔 부모님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018년 학교정보고시 정시 1차 서비스가 지난 4월 30일부터 학교 알리미를 통해 전국 초중고 학교별로 제공되었습니다.학교별로 해당 학년도 연간 학사일정, 학기별 중간고사, 기말고사, 여름방학, 겨울방학, 주요 학내 행사 일정 등을 미리 확인해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이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째, 초록창에 [학교 알리미]를 검색합니다.

초록창에 뜨는 검색 결과에 보이시는 주소로 접속합니다.

둘째, 웹사이트 상단에 검색창을 이용하여 학교명을 검색한다.

자녀가 다니시는 학교명을 입력하여, 서비스 웹사이트 창에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학교 줄임말은 검색이 되지 않으니, 사용하실 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검색 후, 오른쪽 하단에 보이시는 전체열람을 누르시면 해당 학교에 대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가 있습니다.

셋째, 교과별 운영계획을 다운받는다.

전체열람을 하셨을 경우, 해당 학교에 학년별 교과진도 윤영계획을 이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보이시는 이미지의 [교과별(학년별)교과진도 운영계획] 버튼을 클릭하시면, 각 해당 학기에 해당하는 학년별 자료를 직접 다운받아 보실 수가 있다고 합니다. 2019년 자료는 보통 4월에 올라오기 때문에 전년도 내용으로 미리 교과 진도 운영계획 시기를 파악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 받은 자료들을 이용하여 자녀들의 시험기간 및 시험범위를 미리 파악해 보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교별로 올라온 자료가 상이할 수도 있으므로, 자녀에게 꼭 해당하시는 학교와 학년 조회를 확인하시고 조회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의 경우에는 학교별로 시험범위가 상당히 차이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각 학교에 관한 정확한 시험대비 준비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해당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 출판사도 나와있다고 하니, 입학을 준비하시는 학부모님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확인하실 수 있는 예시 방법은 상단의 이미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학교 정보 공시는 5월, 9월, 11월로 예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고 새학기를 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즘처럼 내신과 학교행사 시험등이 중요할 때는 챙기는 학부모님과 못챙기시는 부모님들께서 자녀들과 보는 피해가 상당하기 때문에 미리 챙기면서 담임이나 학교 교무과에 꼭 확인하셔서 행사 내신기간 등 학교 미래와 달린 일정등을 챙겨주세요. 지금까지 뱅크코칭샘이었습니다. 다음시간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