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얼마전부터 스트레칭을 시작을 했습니다. 요즘, 이것저것 바쁘고 신경쓰다보면서, 잠자는 시간이 점점 늦어지더니, 결국 불면증까지 오늘것 같더군요. 

걱정이 많아서, 생각이 많아도, 불면증이 생긴다고 하는데, 운동부족인 경우에도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건강을위해서 운동을 해야 되는것은 알지만, 시간이 없다고 못한다는것은 이젠 핑계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회사에서, 얼마든지, 마음만 있다면, 간단한 운동, 스트레칭도 할 수없다는것은 마음이 부족해서 인것 같습니다. 잠자기전에 스트레칭을 시작한 이후, 잠자는 시간이 5초도 안걸리더군요. 다른 생각이 많다면, 이젠, 스트레칭을 5분이라도 꼭 해보세요. 






수면전 스트레칭효과 

수면은 보약보다 더 좋다고 하는데. 잠자기전의 간단한 스트레칭효과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는 사실.. 이젠. 하루의 모든 피로를 꼭 풀어주고, 긴장을 풀고 수면을 취하도록 해보세요.  

1.부종이 빠진다.

직업에 따라서, 하루종일 서있는 직업이나 앉아있는 사무직, 하체 부종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잠자다가 쥐가 나고, 가끔 손발이 저리는 증상, 평상시에 스트레칭만으로도 많이 해결이 되죠. 하체부종이 심한분들은 부종집중관리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얼굴 부종부터, 하체가 점점 붓기빠지는것을 확인 할 수있을겁니다.





2. 숙면에 좋다.

잠이 안올때,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 당장 해보세요. 아마, 10분동안 하면, 몇시간 잠을 못자 설치던것이 기억도 안날겁니다. 바로 숙면을 취하게 됩니다. 불면증 약을 먹고, 책을 읽고, 여러가지를 해보았지만,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만약, 우울증이 있는분들은 낮에 산책을 하고, 햇빛을 보고,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마무리하신다면, 불면증이나, 우울증이 사라질겁니다.



3. 체중감량 

비만이라고 생각되서 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운동하면, 근련운동, 힘들여서 운동하고 헬스장에 다녀야만 되는것이 아닙니다. 스트레칭으로 살을 말랑말랑 하게 만든다음에 체지방 감소를 시켜줘야 됩니다. 살이 쪄서, 셀롤라이트가 아주 많은 상태에  무리한 운동만 하게 되면, 결국 오래 못하게 되더군요. 다이어트시작하신분들은 운동습관이 될 때까지, 근육이완을 해주는 스트레칭부터 시작해보세요. 아침마다 얼굴이 작아지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겁니다.






4. 집중력강화에 좋다, 

수험생들, 집중력강화에 좋습니다. 

5. 변비에 좋다,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숙면을 하게 되면, 변비해소효과도 도움이 되니, 변비가 있는분들은 평상시에 스트레칭을 생활화 해보세요. 

5분,10분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효과는 정말 많습니다. 저도 더욱 열심히 해 봐야 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