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입니다. 요즘 학생들이 공부를 하다보면 스마트폰 하라고 잔소리를 하긴 하지만,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정말 유용한 점이 많습니다. 사실 공부할 때는 방해가 많이 된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할 때는 핸드폰을 무음 또는 비행기 모드로 해놓으라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다보니 친구와의 연락 또는 여러 입시정보, 또는 다양한 자기관리를 위한 어플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은 고등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공부어플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첫째, 모모(MOMO)

모모(M0MO)라고 하는 어플입니다. 모모는 자신이 공부하기로 설정한 시간, 시험기간 등에는 통화나 문자, 그리고 다른 카톡같은 SNS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핸드폰 상에서도 방해금지모드나 비행기모드를 설정할 수 있지만, 중요한 전화를 놓치게 될 수도 있고 따로 해제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런 모모를 사용하면 설정한 시간 동안만 주요 SNS들만 차단 시킬 수 있어서, 공부 시간에 알람을 방지해 공부에 집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공부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수능이 코앞

수능을 준비하는 고3 학생들에게 필수인 공부어플, 수능이 코앞이라는 어플입니다. 기출 수능문법 어플로서, 영어 문법이 약한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어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닫. 학년별, 연도별로 기출 문법 문제만 딱 딱 정리가 되어 있어, 기출 수능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



셋째, 수학공식집

수학공식집을 정리해 놓은 어플입니다. 수학공식은 정말 계속 봐도봐도 어려움이 많아서,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많은 편입니다.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맞추어 수학공식을 정리해 놓은 어플인데요, 수학, 수학I, 수학II, 적분과 통계등 각 각의 수학 공식의 해당하는 메뉴를 만들어, 다양한 수학 공식을 사전처럼 살펴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정말 요즘은 공부하기도 놀기도 편리한 좋은 세대인 것 같습니다.



넷째, 김급식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공부어플은 바로 김급식 어플입니다. 이 앱은 점심과 석식 메뉴를 알 수 있게 학교의 식사 메뉴정보를 공유해주는 어플입니다. 제가 학교 다닐 때는 항상 점심시간만 기다렸던 것 같습니다. 공부하는게 에너지 소모가 엄청되는거 아시죠? 그리고 10대때는 에너지 소비량도 많고, 공부도 해야하니 1시간만 지나도 배가 고팠던 것 같습니다. 김급식 어플에는 급식 정보도 있지만, 학사 일정 정보도 같이 제공되고 있어서 학교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부에 도움되는 공부어플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광고협찬 아닙니다) 학생들과 인생이야기와 공부이야기를 하다보면 스마트폰을 하지말란 말을 하실 할 수가 없습니다. 필자도 유튜브나 명상 또는 정보등을 스마트폰으로 얻다보니 아마도 우리와 떨어질수 없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그러나 요즘 고3 학생에게, 바뀌는 입시 제도에 이런 저런 정보를 찾아다니고 있는데 저는 그러지 말라고 합니다. 아무리 정보가 중요해도 중요한 것은 학업 역량과 중요한 기초 공부량입니다. 내가 어느정도 공부 습관과 기술을 끌어올리면 사실 난이도나 어려움도 극복 가능하며, 내가 어렵다면 남도 어렵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공부에 매진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