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인사드립니다. 주말이라 아침일찍 일어나서 세수하는 시간이 좀 늦었던 것 같습니다. 세안후에 수건사용을 하셨을텐데요. 오늘은 어떠셨나요?  처음 구입했을때는 뽀송했고, 부드러웠는데, 어느순간 수건인지 걸레인지 구분이 안될정도의 냄새가 난다면, 오늘 지금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매일 사용하는 수건 이젠, 수건세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뽀송하게, 아니면 냄새나는 수건, 사용하게 됩니다. 내 피부는 소중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데, 온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수건세탁방법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입니다.




수건세탁어떻게 하시나요? 

수건사용 후 세탁하는 스타일이 저마다 다릅니다. 어떤 분을 결혼하기전에는 모르다가, 와이프의 수건사용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수건을 너무 안빨고 계속 사용하는 것도 걱정이라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수건구입후 바로 세탁후사용하기 

구입 후에 바로 사용은 하지 마시고, 꼭 세탁을 한 후에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공장에서 직접 만들면서, 많은 섬유들과 섞이고, 밟고, 바닦에 떨어지면서, 각종 먼지가 묻어 있습니다. 사용전에는 꼭 세탁을 해야 됩니다. 눈에 보이기는 깨끗해 보여도 결코, 집에서 수건세탁하는 것과는 정말 다릅니다. 





단독세탁추천

수건과 검정색옷 특히 니트와 함께 세탁을 하게 되었을 때 니트는 전혀 입을 수 없는 옷이 될 정도로 보풀이 많이 묻어 있을겁니다. 단독세탁을 추천드립니다. 

적당한 양으로 세탁하기 

세탁기에 저도 가끔, 빨래를 잔뜩 넣고 돌리면 물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물보다, 빨래가 많아지게 되는 경우이죠. 특히 수건세탁의 경우 많은 양의 빨래를 돌리게 되면, 제대로 헹굼이 되지 않습니다. 세제가 그대로 남아있게 되기 때문에 각종 피부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꼭 적당한 양으로 세탁기에 넣고 돌려주세요. 


식초로 헹구기 

요즘은 저도 세탁기에 사용하는 식초를 별도로 구입을 했는데요. 이것이 세탁후에 식초로 헹구다 보니, 퀘퀘한 냄새도 감쪽같이 사라지게 되고, 먼지가 많이 묻어나는 옷들이 깔끔하게 되고 수건이 보다 부드럽게 되더군요.  비싼 식초이용하지 마시고, 대용량으로 식초구입을 해서, 이젠 세탁기에 양보해보세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오히려 옷이나, 수건세탁에서 냄새는 이젠 사라질 겁니다. 



목욕타월 크다고 오래 사용하나요? 

수건은 1회 사용후 세탁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만약, 바로 세탁하기 힘든경우에는 수건을 말렸다가 수건들만 단독세탁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세탁기안에 젖은 상태로 몇일동안 두었다가 세탁을 하게 되면, 잡균증식은 물론, 악취가 심하게 됩니다. 세탁망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타올, 목욕타월, 페이스타올 별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 많네요. 좀 더 뽀송하고 부드럽고, 피부에도 전혀 자극이 생기지 않도록 수건관리를 좀 잘해야 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에도 좋은 정보 남겨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