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뱅크코칭샘 인사드립니다.

제가, 아이들키우면서, 너무 바쁠 땐 가끔 편의점 도시락을 먹곤 하는데, 오늘 뉴스에 나트륨덩어리라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가끔 너무 배는 고프고, 혼밥먹고 싶지 않을때, 많이 사먹곤 했는데, 나트륨덩어리라고 하니, 먹는 음식에 또 문제가 생겼네요. 가끔 먹다보면, 좀 짜다라는 느낌은 들긴 했지만, 이렇게 많은 줄은 미쳐 생각을 못했습니다.  아이들도,가끔 먹이곤 했는데, 괜히 걱정이 되네요. 혹시 편의점에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 알아야 될 것 같아서, 이렇게 남깁니다. 





나트륨 하루 권장량은 얼마?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국물요리, 밥하고 국은 필수, 아직도 국물이 없으면 않되는 부모님들, 정말 나트륨의 하루 권장량은 생각지도 않고 계속 드시고 계시죠.  우리나라 국민들이 나트륨섭취를 많이 한다고 하는 것이 바로 국문화 때문입니다. 요즘, 많이 먹는 김치찌개도 정말, 나트륨덩어리라고 생각면 될 겁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나트륨 권장량은 2,000mg이라고 합니다.보건복지부에서 발표 한국인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4,878mg으로 무려 2.4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굉장하네요. 그럼. 이 것도 많은데, 편의점도시락까지 섭취했다고 했을때 얼마나 많은 양를 섭취를 하게 되는 것일까요? 



편의점도시락을 먹게되면, 1일 권고량의 70%를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대장부도시락치킨편.. 나트륨함량이 가장 높다고 나왔다고 합니다.  편의점, GS25,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GS25가 함량이 가장 높게 나왔다고 하니, 혹시라도 도시락먹을때는 기억해야 겠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편의점이 나트륨덩어리가 없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가끔 먹는 음식인데, 돈까스나, 반찬등을 먹을때 나트륨이 없을것 같은데, 검사결과는 그렇지 않은것 같습니다. 음식은 아이들도, 누구나 함께 먹는데, 좀 신경을 써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좋은데, 1인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니, 좀 더 먹기좋고, 건강식으로 편의점도시락도 변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맛있어 보이니 먹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건강식으로 가족들 저녁식사 맛있게 준비해야 겠습니다. 건강식사하시고 건강한 오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