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기는 뱅크코칭샘

안녕하세요, 코칭뱅크샘입니다. 꽃샘추위가 조금 지나가기 시작하는 요즘, 다양한 학년들의 중간고사 첫 시험준비로 바쁠시기 입니다.  수능을 위한 모의고사도 중요하지만 중간고사, 기말고사등 내신을 위한 시험도 중요한데요, 이런 여러 시험을 앞두기 한달 전, 학생들은 어떻게 시험대비를 하고 정리를 해야 고민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과목 중 수학을 기준으로 시험기간 수학공부 필수 체크리스트를 공유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타이틀은 시험기간 수학공부 필수 체크리스트 이지만, 이 방법은 시험기간을 한달 앞두고 있는 다양한 과목에도 응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떨리고 긴장되고 중요한 시기는 시험을 앞두기 단 한달 전 입니다. 앞으로 우리가 어떤 포인트와 초점을 맞춰서 다양한 시험을 대비를 하면 좋을지 천천히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교과서와 프린트는 무조건 마스터하자!

시대가 변해도 교과서와 학교에서 나누어준 프린트는 내신 시험 문제의 근간이자 기초입니다. 이런 교과서와 선생님이 나눠 준 프린트물은 시험기간 수학공부 중 당연한 체크 필수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교과서 전체를 보지 않아도 단원별로 나눠주시는 중요 프린트 물과 혹은 교과서에 다 나와 있지 않지만, 수능 모의고사 대비를 위한 응용 문제 등 담당 선생님이 만드시는 연구물인 프린트물은 시험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험 전에 교과서와 프린트의 모든 문제는 무조건 전부 완벽하게 숙지를 해주시는 것이 시험기간 수학공부 필수 대비 체크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두번째, 모의시험은 꼭 한 번 이상 필수!

아무리 연습을 많이 했어도, 시험 기간에 긴장하면 말짱 도루묵인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모자랐다는 것은 결국 결과에 대비해서는 변명에 불가한 일일 뿐입니다. 자신이 정해진 시간 내에 얼마나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어떤 부분의 문제에서 문제 해결 시간이 오래 걸리는지도 파악을 해야 합니다. 교재의 대단원 마무리나 기타 자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고 본인이 수학 공부에서 어렵거나, 오래 걸리는 문제를 파악해봐야 하는 것도 중요하며, 모의시험은 시간을 정해놓고 꼭 한 번 이상은 시험 전에 풀어보는 것이 본인의 시험 문제해결능력 파악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번째, 계산은 끝까지! 알던 문제도 다시 보자!

평상 시 수학 문제를 풀 때마다 끝까지 계산을 하지 않고 도중에 끝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아니면 간단한 계산문제라고 가볍게 넘기거나, 과감히 패스하는 행동을 보인다거나, 알던 문제거나 풀어봤던 문제라며 가볍게 넘어가는 학생들은 대부분 점수를 당연히 얻을 수 있는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방심하여 점수를 잃는 학생들이 아주 많습니다. 계산은 항상 끝까지 해주어야 하며 알던 문제도 다시 한번 꼭 풀어보고 체크해봐야 합니다. 이런 습관적인 행동이 의외의 복병인 문제를 발견하고 시험 문제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수학을 주제로 시험기간 수학공부 필수 체크리스트를 살펴 보았습니다. 교과서와 다양한 프린트물, 모의고사 복습하기, 간단한 문제들도 다시 살펴보기는 수학 과목에만 해당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국어, 사회 등 타 과목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번의 모의고사들이 있고 내신에도 적용되지 않는 시험이지만, 수능과 똑같이 치뤄지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해서 미리미리 시험대비라고 생각하여 우습게 넘기지 말고 진지하게 시험에 임하고 본인의 문제해결 능력 시간을 파악하는 것도 앞으로의 수능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으로의 시험을 위해 좋은 방법들을 참고하여 공부에 좋은 습관을 들여, 원하는 목표 점수를 다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